건강하게, 아름답게!

맘앤아이 편집부
산부인과 전문의 Dr.Maria B Schiavone Forlenza 가 행사 참가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Community Leadership 수상자들과 홀리네임 병원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왼쪽 세번째부터, Dr.도로시 채, 에리카 정 대표, 홀리네임 최경희 부원장

지난 5월 11일(토), 홀리네임 병원에서 ‘아시안 여성 건강 엑스포’가 열렸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건강엑스포에는 홀리네임 병원전문가들의 특별 강연을 비롯해 체질량지수와 골밀도 검진, 쿠킹시연 및 요가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어진 행사는 혈액검사, 전문가 강의, 요가클래스, 쿠킹시연 순서로 진행되었는데 특히 산부인과, 내과, 유방암 초음파 테크니션 분야  전문가들의 특별 강연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여성에게 필요한 정기검진에 대한 정보, 고혈압 여성을 위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제안, 유방암 검진 시스템과 초음파 검사에 대한 정보 및 여성 암 검진에 대한 모든 정보를 각각 해당 분야 4인의  전문가들에게 들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였다.  홀리네임 병원은 암이나 심장 질환과 같은 질병은 예방이 중요하다며 이번 엑스포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홀리네임 병원은 엑스포 행사를 통해 Community Leadership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는데 올해는 3LAB의  Erica Chung 대표와 Ever-green Acupunture 창립자인 Dr.Dorothy Chae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Erica Chung 대표는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3LAB을 이끌며 미 한인사회의 수많은 비영리단체들을 지원하고  특별히 예술과 명상 분야에도 남다른 기부활동을 통해 커뮤니티에 기여하고 있으며 Dr.Chae는 불임, 자궁질환 및 정신건강, 임신 및 산후관리, 폐경과 같은 여성 건강 문제를 전문으로 한 헌신적인 의료활동을 통해 커뮤니티에 이바지 하고 있다는 평이다.

홀리네임 병원은 자칫 무거워 질 수 있는 여성 질환과 질병이라는 주제를 쿠킹클래스와 요가, 다문화 체험 등 즐거운 문화 이벤트와 함께 버무려 즐거운 이벤트로 만들어 냈다. 맛있는 점심식사를 포함해서 전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사전 등록 참가자들에게는 당뇨, B형간염, 혈압, 콜레스테롤 검진, 의료진과의 개별 상담 등의 기회가 주어졌다. 커뮤니티를 위해, 여성건강을 위해 유익하고 뜻깊은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는 홀리네임 병원에게 감사와 박수를 보낸다.  

진지하게 강의를 듣고 있는 행사 참가자들

 건강검진, 다문화프로그램, 요가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아시안 여성 건강 엑스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