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ding Guide

겨울철 신부 피부 케어

웨딩을 앞두고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벗고 스킨케어 샵을 가는 것이 두려워 가을을 지나 겨울이 되면서 더욱더 건조해지는 신부님들의 피부를 위해 오늘은 꼭 알아두고 해 보면 좋을 몇 가지 겨울철 신부 피부 케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보통 각질층의 수분은 겨울이 되면 현저히 떨어진다. 수분 손실을 막기 위해 각질 제거를 잘하고 피부 보습에 신경을 써준다면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

수분 손실 막는 법

• 샤워 후에 곧바로 피부 보습제를 얼굴과 몸에 발라준다.

•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 재생 시간이므로 웨딩을 앞두고 있다면 필히 이 시간에는 취침하는 것이 좋다.

•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가습기를 틀어준다.

• 물과 과일 야채를 충분히 먹어준다.

각질 제거

일주일에 2회 정도 물에 적신 타월을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돌려줘서 스팀 타월을 만들어 3분 정도 얼굴 전체에 감싸 준 뒤 스크럽제나 팩 등으로 각질 제거를 해 준다. 특히 건조해서 잘 갈라질 수 있는 입술은 더욱더 신경 써 준다. 바셀린을 발라 랩을 씌어 준 후, 10분 정도 후에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 준다. 클렌징할 때는 오일 클렌저로 녹여준 후 약산성 타입의 폼 클렌저로 거품을 최대 한 많이 내어 가볍게 세안하는 것이 좋다. 물로 닦아 낸 후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서 닦아 내어 주고 한번 더 듬뿍 묻혀 피부 속으로 꼭꼭 넣어 주듯이 눌러준다.

피부 보습

수분을 많이 주는 건 너무나 중요하지만, 유분량이 너무 부족해도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피지막의 생성이 어려워져서 피부가 외부로부터 수분을 더 많이 빼앗긴다. 미스트를 뿌리고 그냥 두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 바깥층의 수분까지 함께 뺏어 가기 때문에 살짝 두드려 준 후 보습제를 가볍게 발라준다.

겨울철 피부 보습에 좋은 천연팩

오렌지, 사과 플레인 요구르트 팩

피부가 칙칙해 보일 때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나 사과에 산도가 강한 과일 성분을 중화시키기 위해 플레인 요구르트와 밀가루를 섞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