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동부 1호점 오픈 츠케멘 & 돈코츠 라멘 전문
츠지타(Tsujita NJ Artisan Noodles)

코끝이 차가워지는 쌀쌀한 계절에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진한 국물의 라멘 한 그릇이 생각난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차슈와 함께 탱글탱글한 생면을 후루룩 넘기면 얼었던 몸도 어느새 사르르 녹는다. 명실상부 LA 최고의 라멘집으로 꼽히는 츠지타-Tsujita NJ Artisan Noodles(이하, 츠지타)가 드디어 미 동부에 상륙했다. 뉴저지 포트리 중심인 IPIC 영화관 건물 1층에 문을 연 츠지타는 일본 도쿄에 본점을 둔 츠케멘 전문점이다. 패션 잡지 보그(Vogue)가 “darn good ramen(엄청 맛있는 라멘)”이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은 특별한 라멘집 츠지타. 맘앤아이가 츠지타 미 동부 1호점의 로니킴(Ronnie Kim) 매니저와 타다 마사루(Tada Masaru) 셰프를 직접 만나봤다. 오랜 경력의 일본인 셰프가 직접 선보이는 전통 일본 라멘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지금, 츠지타 포트리점을 방문해 보자. 

인터뷰 · 글: 김지원 에디터 

 ‘츠지타(Tsujita NJ Artisan Noodles)’에 대해 소개해달라.

창업주인 타케히로 츠지타의 이름을 딴 ‘츠지타’ 라멘은 지난 2005년 일본에 문을 연 이후 현재 도쿄를 중심으로 세계 7개국 83개 점포를 운영 중입니다. 일본 도쿄에서 ‘츠지타’는 츠케멘의 대명사로 통합니다. 미국에서는 지난 2011년 LA에 첫 분점을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도 줄을 서서 먹는 집으로 유명한데요. 지난 10년간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줄을 서지 않고는 맛을 보기 힘들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1월 12일 포트리에 문을 연 ‘츠지타 뉴저지 아티잔 누들’은 미 동부 1호점으로 일본 본사에서 운영하는 직영점입니다. 

츠지타의 대표 메뉴는?

츠지타의 대표 메뉴는 따로 나오는 면을 국물에 찍어 먹는 츠케멘(Tsukemen)과 돼지고기 육수를 진하게 우려내 맛을 살린 돈코츠(Tonkotsu) 라멘입니다. 츠지타의 상징과도 같은 츠케멘은 일반 라면에 비해 조리법이 까다로워 다수의 라면 전문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별미 중의 별미입니다. 그리고 LA에 비해 겨울이 긴 동부점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이곳 포트리점에서 처음 선보이는 돈코츠 라멘인데요. 저희 셰프님과 함께 무려 6개월간 연구하여 완성한 메뉴입니다. 저희 츠지타의 돈코츠 라멘은 ‘차원이 다른 라멘’이라고 느끼실 수 있도록 야심 차게 준비한 대표 메뉴이니 꼭 한번 맛보시기 바랍니다. 

타다 마사루(Tada Masaru) 셰프님은 ?  

츠지타 포트리점의 대표 셰프인 타다 마사루(Tada Masaru) 셰프는 일본의 특급 호텔 셰프 출신입니다. 일본 포시즌 호텔 내 프렌치 레스토랑에서 10년 이상 셰프로 근무했고, 최근 뉴욕 맨해튼 라멘 전문점 Tonchin에서 수석 셰프로 근무한, 오랜 경력의 실력 있는 셰프입니다. 

츠지타 라멘의 특별한 점은? 

일본 전통 라멘의 맛을 이곳 뉴저지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별히 츠케멘은 일본에 가서 먹는 것과 똑같은 맛을 선보입니다. 저희 츠지타 뉴저지 아티잔 누들에서는 신선한 재료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최고의 맛은 신선한 재료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뉴저지 인근 농장에서 매일 아침 닭 뼈와 고기를 공급 받아 조리하며 돼지고기와 돼지 뼈도 냉동이 아닌 신선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츠케멘의 육수는 돼지 사골로 우린 진한 육수에 멸치 등 해물 다시를 넣어 한 번 더 졸여냈습니다. 츠케멘이 왜 츠지타의 대명사가 되었는지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츠지타 뉴저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돈코츠 라멘의 경우 돼지 뼈와 닭 뼈로 우려낸 비법 육수로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최고의 돈코츠 라멘을 준비했습니다. LA 츠지타에는 없는 NJ츠지타만의 특별한 메뉴입니다. 

뉴저지 츠지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슈의 비밀은? 

뉴저지 츠지타에서는 일반 차슈가 아닌 수비드 차슈와 오븐 로스티드 차슈를 선보입니다. 츠케멘에는 삼겹살을 36시간 이상 저온 조리한 수비드(Sous Vide) 스타일의 차슈가, 돈코츠 라멘에는 목살을 이용해 24시간 동안 컨벡션 오븐에 로스티드한 차슈가 제공되는데요. 차슈용 고기도 냉동이 아닌 생고기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츠지타 라멘을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한 꿀팁은? 

처음에는 츠케멘 본연의 맛을 즐기시고, 그 다음 면 위에 라임을 짜서 드신 후 육수에 스파이시 파우더를 뿌려서 먹으면 점차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오리지널 육수를 요청해 남아있는 스프에 부어서 마신다면 츠케멘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돈코츠 라멘의 경우는 진하고 순한 맛의 육수로 본래의 맛을 충분히 느끼신 후 사이드 메뉴인 스파이시 타카나(Spicy Takana)를 주문해 육수에 넣어 드셔 보시길 권합니다.

Spicy Takana는 매운 야채를 참기름과 카이엔 페이퍼를 뿌려 볶아낸 것인데, 이를 돈코츠 라멘에 넣으면 칼칼하고 매운 국물로 변해서 한 번에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셰프가 직접 개발한 디저트도 놓치지 말아야 할 즐거움이라고? 

우유를 얼려 만든 빙수에 마스카포네 치즈가 올라가는 카키고리(Kakigori)와 홈메이드 시럽을 올린 마차와 호지차 맛의 푸딩이 디저트로 준비돼 있습니다. 디저트 역시 타다 마사루 셰프님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셨고요. 많은 양을 한꺼번에 만들 수가 없어 소량씩 준비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포트리에 미 동부 1호점을 준비하면서 2호점 계획도 미리 세워져 있었는데요. 2호점은 내년 여름쯤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본 본토, 전통 라멘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츠지타에 한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츠지타 뉴저지 아티잔 누들(Tsujita NJ Artisan Noodles)과의 인터뷰 풀 영상은 유튜브 채널 맘앤아이 TV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Tsujita NJ Artisan Noodles 
2034 Lemoine Ave #5B
Fort Lee, NJ 07024 | 201-429-22475
OPEN 7-Days 11:00 am – 9:00 pm

Tsujita-July15_2022-201
Tsujita-July15_2022-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