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 Cappuccino 한잔 할까요?

로어이스트에 위치한 뉴요커들의 다방, Round K

Egg Cappuccino 한잔 할까요?

 

커피는 뜨겁다. 그런데 커피를 마시는 문화는 점점 차가워져 간다. 커피 한잔 주문하고 커피잔을 감싸쥐고 손을 데우면서 몇시간이고 마주앉아 담소를 나누는 풍경이 낯설다. 대신 앱으로 주문하고 재빨리 픽업해 들고 각자 갈길 가는 패스트 커피문화가 익숙하게 자리잡았다. 특히 세상에서 제일 바쁜 도시 뉴욕과 재빨리 카페인 충전을 해주는 패스트 커피숍은 거부할 수 없는 트렌드, 뗄레야 뗄수없는 공생관계라 하겠다. 그렇다 해도 세상 어딘가에, 이 도시 한구석에 세상 바쁠 것 없이 여유 부릴 수 있는 카페가 한 곳 쯤 있다는 사실이 어쩐지 조금 위로가 된다. 차가운 겨울 바람을 헤치고 오늘은 라운드K에 들러 Egg Cappuccino 한잔해야겠다.

진짜 블랙커피 Matt Black 와사비 커피 그리고 계란 동동 Egg Cappuccino

셀수없이 많은 카페들과 저마다 만들어내는 커피 메뉴들 사이에 특별히 라운드 K가 이름을 알린 데에는 라운드 K만의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커피 메뉴들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까만 진짜 블랙커피 Matt Black latter와 와사비 매니아 친구를 위해 개발한 와사비 커피, 그리고 계란 노른자를 띄어 마시던 쌍화차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Egg Cappuccino 가 그들이다. 모두 직원, 손님, 친구들과 가볍게 대화를 나누다 ‘이런 커피 한번 만들어보면 어떨까?’ 해서 시작된 메뉴들. Matt Black latte는 세상에서 가장 까만 커피라는 그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강력한 비주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탔고Egg Cappuccino역시 커피와 계란 노른자라는 생소한 조합에도 불구하고 카페 주인장이자 메뉴 계발자인 강옥현 바리스타의 자신있는 추천을 통해 당골 고객들에게 사랑받기 시작했다. 현재는 미슐랭 온라인을 통해서도 소개되고 있다고

Matt Black Latte

“계란 노른자가 들어있는 커피라고 하면 처음에는 모두 이상하게 생각해요. 그렇지만 우리에겐 계란 노른자를 넣어마시던 쌍화차가 있었고 미국인들에게는 에그노그가 있죠, 사실 Egg Cappuccino는 1950-60년대 한국에 실제 존재했던 메뉴인데 쌍화차가 인기를 얻으면서 묻혀졌어요. 미국 친구들에게도 너희들 에그노그 마시잖아 라고 하면 금새 이해하고 한잔 달라고 해요.”

Egg Cappuccino, 라운드K의 에그카푸치노는 투고가 안된다.코지한 분위기 의 다방에서 따듯하게 데워진 도자기 잔에 마시며 지인과 담소를 나누는 메뉴로 개발되었기 때문이다.
한국 다방을 연상케 하는 코지한 분위기의 라운드K 라운지

뉴요커들에게 우리 다방문화를 알리고 싶다.

라운드K 변옥현 대표가 커피를 한지는 14년이다. 한국에 스타벅스가 처음 들어오던 때, 카페에서 일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쵸콜릿을 마음껏 먹을 수 있겠구나 하는 단순한 생각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커피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본인은 정작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으로서 “사람들이 왜 이 쓴 커피를 마시는 걸까?” 궁금해 하며 커피를 공부하게 되었다.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했고 학생때는 돈이 없으니 노점에 테이블을 펴고 포터블 보온 병에 든 커피를 팔다 쫒겨나기 일쑤였다. 졸업때 즈음에는 중고차를 마련해 이곳 저곳 돌아다니면서 커피를 팔았다. 종국에는 이탈리아 피렌체로 커피 유학에 올랐다. 요리공부를 하면서 이탈리아 현지 카페에서 바리스타 공부를 했다. 뉴욕에 온지는 이제 만 4년, 라운드K를 오픈한지도 만 3년 반. 라운드K의 다음 미션은 좀더 많은 사람들이 라운드K를 경험하게 하는 것, 뉴요커들의 다방이 되는 것이다.

“커피숍이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패스트푸드점 처럼 되는 것 같아요. 픽업하고 가는 곳 정도. 80년대 한국의 다방처럼 마담과 같은 호스트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정보를 공유해 주고 또 연결해 주는, 인터넷에는 없는 상황들을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누구라도 친구가 될 수 있고 이야기 나눌수 있는 곳, 커피가 주는 그런 따뜻한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살려보고 싶습니다.“

라운드K 대표 변옥현 바리스타

Round K

99 Allen St, New York, NY 10002

T.917-475-1423

www.rounk.com

Share This

Share on facebook
Share on pinterest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Mom&i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북동부 최대의 한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Mom&i

Mom&i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