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Marune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6월입니다. 이런 초여름 날씨와 아주 잘 어울리는 홈메이드 크리스피 피시 타코를 소개합니다. 복잡한 타코 양념도, 특별한 재료도 전혀 필요 없는, 만들기는 쉽지만 조금은 특별한 한 끼 식사가 될 홈메이드 타코에 빠져보세요. 한 가지 더, 돈가스, 생선가스, 피시스틱 같은 튀김 음식은 집에서 만드는 게 번거롭게 느끼셔서 보통 사서 드시는데요. 기름에 튀기지 않고도 충분히 바삭하고 맛있는 조리 방법도 함께 소개하오니 가족 건강을 생각하셔서 간편 냉동식품과 외식은 줄이시고, 쉽고 건강한 집밥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INGREDIENTS
[Fish Stick]
칡가루 Arrowroot Powder
달걀 Eggs
빵가루 Bread Crumbs
에브리띵베이글시즈닝Everything Bagel Seasoning
[Crispy Fish Taco]
토틸라 Tortilla
실란트로 Cilantro
아보카도 Avocado
할라페뇨 Jalapeno
살사 Salsa
핫소스 Hot Sauce
라임 Lime
적양배추 Red Cabbage(애플 사이다 식초 Apple Cider Vinegar, 레몬 Lemon, 설탕 Sugar, 소금 Salt and 후추 Pepper)
RECIPE
[Fish Stick]
1. 대구(Cod)를 길고 두툼한 피시 스틱 형태로 잘라준 후 소금 간을 해둔다.
2. 자른 대구에 칡가루, 달걀, 빵가루 그리고 에브리띵베이글시즈닝을 순서대로 골고루
묻혀준다.
Tip 1. 밀가루 대신 칡가루를 사용하면 영양성을 높일 수 있고 더 바삭해져요.
Tip 2. 빵가루에 에브리띵베이글시즈닝을 섞으면 고소한 맛이 더해집니다.
3. 피시스틱에 아보카도 오일 스프레이를 골고루 뿌린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350F으로 20분
구워준다.
Tip.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준 후 또다시 아보카도 오일 스프레이를 뿌려 구워준다.
[Crispy Fish Taco]
1. 토틸라를 살짝 데워준다(미니 토틸라 추천).
2. 토틸라 위에 피시스틱, 적양배추, 실란트로, 아보카도 그리고 할라페뇨 순으로
올려준다(이외에도 선호하는 다른 채소와 드셔도 좋아요).
Tip. 적양배추는 잘게 채 썬 후 애플사이더 비네거, 레몬, 설탕, 소금 그리고 후추를 넣고
버무린 후 피클처럼 만들면 타코가 훨씬 더 맛있어져요.
3. 기호에 따라 라임, 살사, 사우어크림 또는 핫소스를 추가하여 먹는다.
*착한 제품 소개
1. Costco Wild Cod
냉동 코너의 Kirkland Wild Caught Alaska PACIFIC COD를 추천합니다. 맛도 좋고 소포장으로 되어 있어 조리 시 편리합니다. 대구조림, 생선가스 그리고 피시스틱 등 조리에 사용해 보세요.
2. 365 NON-GMO Original Bread Crumbs
Wholefoods 팬트리 코너에 있는 365 NON-GMO Original Bread Crumbs를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빵가루에는 설탕, 오일, 각종 화학 첨가제가 들어있지만, 이 제품은 착한 성분이 들어있을 뿐 아니라 입자가 매우 곱고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