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식 스테이크 요리

글 Marune

 

어느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 홀리데이 시즌에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모임을 더욱 빛나게 해 줄 아르헨티나식 스테이크를 소개합니다. 고기를 구울 때마다 내가 구운 스테이크는 왜 레스토랑에서 먹는 그 맛이 아닐까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마루네에서 발연점이 높은 아보카도 오일을 이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스테이크를 굽는 방법과 그와 환상 궁합인 치미추리 드레싱을 집에서 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몸에 나쁜 첨가제가 잔뜩 든 일반 스테이크 소스 대신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독특한 향이 매력적인 치미추리를 곁들인 스테이크 어떠세요?특별한 모임과 어울리는 아주 특별한 마루네 추천 요리를 함께하며, 서로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Merry Christmas!

INGREDIENTS 
Steak(2~3인분)
Avocado Oil 6 Tbsp
Extra Virgin Olive Oil(EVOO) ½ cup
Cilantro 1 bunch
Fresh Garlic 3~4알
Apple Cider Vinegar(ACV) 2 Tbsp
Red onion 1/4 개
Red Crushed Pepper 1 tsp
Salt 1 tsp
Pepper 약간

RECIPE
#치미추리

1_양파 1/4개를 아주 곱게 다져준다.

2_믹서기에 Cilantro, Garlic, ACV, Red Crushed Pepper, Salt, Pepper와 EVOO 반을 먼저 넣어 몇 번 갈아준다. 

3_남은 EVOO 도 마저 넣은 후 한 번 더 갈아준다(재료의 식감이 살아있을 정도로만 살짝 갈아주세요).

4_곱게  다진 양파를 3에 넣어 잘 섞어준다.

5_30분 정도 휴지(resting) 해둔다.

#스테이크 

1_스테이크는 실온에 요리 30분 전에 꺼낸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잘 닦아준다.

2_마사지하듯 소금을 스테이크에 골고루 발라주어 마리네이드 한다(후추는 쉽게 타니 스테이크를 구운 후 뿌려주세요).

3_잘 달구어진 팬에 아보카도 오일 6 Tbsp 을 두르고 스테이크를 올려준 후 한쪽 면이 완전히 크리스피해질 때까지 기름에 튀기듯 스테이크를 구워준다. 

4_스테이크를 뒤집어 다른 한쪽도 튀기듯 바싹 구워준다(기름에 튀기듯 구워주면 초보자도 태우지 않고 쉽게 구울 수 있고, 겉바속촉 스테이크 겉면에 크러스트를 제대로 만들어 줍니다).

5__스테이크의 모든 면을 돌아가며 바삭하게 튀기듯이 구워준다. 

6_아보카도 오일을 스테이크 위에 계속 끼얹어주면서 구워준다.

7_스테이크가 원하는 정도로 익으면, 꺼내 후추를 뿌린 후 5~10분 정도 휴지해 준다.

#플레이팅 

1_쉐어링 접시에 스테이크를 얇게 썰어서 비스듬히 놓아준다. 

2_휴지해둔 치미추리 드레싱을 스테이크 중간에 듬뿍 올려놓는다.

#착한 제품 소개
*Celtic Light Grey Sea Salt
정제되지 않아 미네랄이 풍부한 Celtic Sea Salt는 자연광과 바람으로 건조되어 촉촉한 수분감을 머금고 있는 바닷소금으로 한식, 양식 모든 요리에 풍미를 한껏 살려줍니다.


*Organic Apple Cider Vinegar
에탄올에 초산균을 넣어 1~2 일만에 강제 발효시키는 일반 식초와 달리 자연 그대로 발효했으며, 사과초모가 들어 있어 영양이 풍부한, 유기농 애플사이다 비네거를 여러 요리에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