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즐겨 먹는 멕시코 요리

글 Marune

여름이면 항상 즐겨 먹는 멕시코 음식, 치킨 타퀴토스(Chicken Taquitos)를 소개합니다. 타퀴토스는 토르티야에 고기와 치즈로 속을 채운 후 돌돌 말아 기름에 튀긴 음식으로, 멕시칸 레스토랑에서는 인기 메뉴 중 하나인데요. 이전에 소개했던 다른 요리들처럼 치킨 타퀴토스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건강한 홈메이드 버전으로 소개할게요. 올여름엔 고기에 야채 및 달콤한 옥수수를 듬뿍 넣은 토르티야를 기름에 튀기지 말고 바삭하게 구워, 담백하고 건강한 타퀴토스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INGREDIENTS 

다진 닭고기 Ground Chicken 1 lb
타코 시즈닝 가루 Taco Seasoning 1 bag
다진 양파, 구운 옥수수(냉동) Chopped Onion, Roasted Corn(Frozen) 1/2 bag
토르티야 Tortillas(Siete Almond Flour)
오일 스프레이 Oil Spray
멕시칸 스타일 슈레드 치즈 Mexican Style Shredded Cheese
사워크림 Sour Cream
다진 토마토 Chopped Tomatoes
실란트로 Cilantro
라임 Lime
핫소스 Hot Sauce

RECIPE

1_달궈진 팬에 오일을 충분히 두른 후 센 불에서 다진 고기를 넣고 볶는다.
2_다진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타코 시즈닝 가루를 넣은 후 센 불에서 시즈닝이 골고루 잘 배도록 볶아준다.
3_2에 다진 양파와 구운 옥수수를 원하는 만큼 넣고, 양파가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Frozen Organic Roasted Corn을 타퀴토스, 타코, 볶음밥, 파스타 등에 활용해 보세요).
4_오븐이나 에어 프라이어를 375F으로 미리 예열해 둔다.
5_토르티야에 고기 야채 볶음과 치즈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6_5에 오일 스프레이를 골고루 뿌리고 에어 프라이어나 오븐에서 굽는다(375F에서 8~10분가량, 윗부분이 노릇해지고 바삭해질 때까지 굽는다).
7_접시에 잘 구워진 타퀴토스를 놓고, 사워크림, 토마토, 실란트로 및 라임을 곁들여 낸다.


*착한 제품 소개
1. Siete Taco Seasoning
Siete의 Taco Seasoning만 있다면, 잡에서 멕시칸 요리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Siete Taco Seasoning은 성분과 맛도 좋아 추천합니다. 

2.Organic Chipotle Habanero Pepper Sauce
맛과 성분이 모두 좋은 Organic Harvest Foods의 하바네로소스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멕시칸 요리에 곁들여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