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땅의 젊은 한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사하다
인터뷰_ Helen Kim 글/편집_맘앤아이 편집부
뉴저지 정치 무대에 등장한 한국계 미국인 앤디 김 의원. 그는 이제 단순한 정치인을 넘어 변화와 진보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한인 커뮤니티뿐 아니라 모든 뉴저지 주민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그의 노력은 이미 많은 이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변화의 길에서, 앤디 김 의원은 뉴저지를 더 포용적이고 공정한 지역 사회로 이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앤디 김 의원이 추구하는 다양한 정책 비전과 그가 직면한 도전들, 더불어 뉴저지 주민들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협력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뉴저지 중남부 공립학교를 다니며 성장한 보스턴 출신의 앤디 김 의원. 지금 뉴저지 중심부에서는 미국 정치사에 길이 남을 역사적인 길을 개척할 준비가 되어 있는 그의 영감과 포부 가득한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로즈 장학금과 해리 S. 트루먼 장학금이라는 명망 높은 수상 경력으로 점철된 그의 삶의 여정은 단순히 그의 학업 능력을 증명할 뿐 아니라 공직에 대한 그의 확고한 헌신을 보여주는 신호탄입니다. 이제 그는 2024년 11월 미국 상원 선거에 출마하면서, 상원이라는 성역의 천장을 깨고 한국계와 아시아계 미국인을 대표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4년 11월이 다가오면서, 앤디 김의 선구자적인 출마는 역사적으로 최초라는 그의 유산을 이어가는 것일 뿐 아니라, 자주 소외되는 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겠다는 그의 약속이기도 합니다. 앤디 김의 공직 생활 여정에서 뉴저지는 단순한 후보가 아니라 그 자체의 노력하는 정신, 다양한 꿈, 보다 포용적이고 공정한 미래를 향해 끊임없는 추구가 반영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맘앤아이 매거진은 최근 앤디 김 의원을 초대하여, 그의 주목할 만한 여정, 그의 선거 운동의 핵심 취지, 뉴저지와 나라의 미래를 위한 그의 비전과 정책을 아우르는 솔직한 대담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영광을 누렸습니다. 이 대담에서 얻은 통찰력은 유권자에 대한 앤디 김 의원의 헌신뿐만 아니라, 뉴저지의 활기찬 지역 사회의 요구에 대한 예리한 인식을 바탕으로 거버넌스에 대한 그의 총체적인 접근 방식을 조명합니다. 인터뷰 내내 앤디 김 의원의 모습에서 커뮤니티의 민심과 깊이 연결된 리더의 초상이 그려졌습니다. 그는 뉴저지의 다양한 면모를 대변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참여, 평등, 우수성이라는 가치에 뿌리를 둔 그의 캠페인은 단지 상원의원이 되기 위한 것뿐만 아니라, 뉴저지 주민과 국민을 위한 대표성, 기회 및 민주주의 보존의 길을 구축하려는 그의 헌신에 대한 증거입니다.
한인 커뮤니티의 옹호자를 자처하다
앤디 김 의원은 뉴저지 한인 커뮤니티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그의 캠페인 접근 방식에 대한 질문에 대해, 취임 이후 개최한 공개 타운홀 미팅과 같은 직접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버겐 카운티의 번화한 거리부터 한적한 구석구석까지, 그는 뉴저지의 사회경제적 구조에서 한인들의 중요한 역할을 인정하며 한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뉴저지 최초의 한인 하원의원으로 선출된 그의 역사적인 재임 기간은 진보와 대표성의 강력한 상징입니다. 또한 앤디 김 의원의 노력은, 그가 중소기업 위원회에서 한인 소상공인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목소리를 높여온 것과 헌신이 만드는 변화의 힘에 대한 그의 뿌리 깊은 신념에서 알 수 있듯, 상징적인 제스처를 넘어선 것입니다.
아시아계 미국인에 대한 증오 범죄에 대처하다
앤디 김 의원은 팬데믹 동안 아시아계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 증오 범죄의 증가를 언급하며, 본인이 발의한 코로나19 증오 범죄 방지법의 중추적 역할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섬 주민(AAPI) 커뮤니티에 대한 연방 정부 지원을 위해 중요한 단계인 이 법안은, 시민권과 소속감이 차별을 막는 방패가 되는 사회를 조성하려는 앤디 김 의원의 헌신을 강조합니다. 또한 AAPI 커뮤니티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그의 개인적, 입법적 대응은 더욱더 포용적이고 공감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그의 헌신도 드러냅니다.
모두의 아메리칸드림을 위한 경제적 기회를 확대하다
앤디 김 의원은 소수 민족, 이민자, 여성 소유 기업의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함으로써, 모두가 아메리칸드림을 이룰 수 있는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시아계 기업의 자본 및 대출 기회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250만 달러의 보조금을 확보한 김 의원의 노력은 소수 커뮤니티가 직면한 경제적 격차에 대한 그의 인식을 잘 보여줍니다.
저렴한 대중교통을 위한 옹호 활동에 힘쓰다
논란이 되고 있는 뉴저지의 대중교통 요금 인상 문제는 빠르면 2024년 여름부터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김 의원이 강력히 반대하고 있는 사안입니다. 그는 요금 인상이 가장 취약한 계층의 뉴저지 주민들에게 미치는 불균형적 영향을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는 미국 구조 계획, 인플레이션 감소법, 초당적 인프라 법안으로 대중교통과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한 연방 기금 활용 노력을 강조했으며, 더불어 대중교통 이용의 억제보다 장려 정책이 필요함을 또한 강조하였습니다.
선거 개혁 및 유권자 권한 강화를 외치다
앤디 김 하원의원은 뉴저지에서 공정하고 민주적인 투표 절차를 보장하기 위해, 선거 개혁을 지지합니다. 그는 뉴저지의 독특한 투표용지 디자인으로 인해 제기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미국 전역에서는 해당 사무실과 모든 후보자 목록이 바로 아래 나열되는 사무실 블록 투표용지가 사용됩니다. 뉴저지에서는 정당과 후보자별로 열이 구성됩니다. 이 특별한 디자인은 소수자, 여성, 잘 알려지지 않은 후보가 현행 제도 하에서 직면하는 불이익을 그대로 드러냅니다. 김 의원의 변화에 대한 외침은 선거 과정의 투명성, 공정성, 자율성에 대한 광범위한 열망과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저는 현재 뉴저지 연방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한 앤디 김 의원입니다. 저는 우리 한인 가정들, 특히 젊은 가정에 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뉴저지에서 여섯 살과 여덟 살의 한국계 미국인인 두 아들을 키우는 사람으로서, 이 아이들이 제가 하는 모든 일의 이유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마땅히 누려야 할 삶을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현재 큰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고, 여러분도 이를 느끼고 계실 거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모든 아이를 위해 싸우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우리의 모든 손자, 손녀들이 부모들이 원하는 미래와 기회를 누릴 자격이 있기 때문에 그들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과 함께 계속해서 그 일을 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하원의원 앤디 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