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리에 새롭게 개원한 ‘강 산부인과’

“건강한 임신과 안전한 출산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 캐서린 강(Kathering Kang M.D)이 함께 합니다.”

맘앤아이 편집부

산부인과 전문의이자 세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캐서린 강 전문의 (Kathering Kang M.D)의 모토는 건강한 엄마, 건강한 아이이다. 뉴욕대 (New York University)를 졸업하고 예시바 대학 (Yeshiva Universi-ty)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메티컬 스쿨 졸업 후 전문의로 20년 이상 그리고  2500건이 넘는 출산 분만 경력이 있는 베테랑 중의 베테랑. 진실되고 친절한 진료로 환자들의 무한한 신뢰를 받고 있는 닥터 강의 산부인과가 올해 4월 포트리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포트리에 새롭게 산부인과 병원을 개원하셨어요, 축하드립니다. 병원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네, 전에 잉글우드 클리프에서 18년 정도 진료를 하다 환자들에게 접근성이 더욱 용이하고 편한  포트리로 옮기게 되었어요. 저 또한 앞으로 오랫동안 한 곳에 머물며 내 자신이 더욱 편하고 안정적인 위치를 잡고 싶은 생각도 있었어요. 그래서 환자분들이 강 산부인과라고 하면 포트리!라는 생각이 바로 들게요. 개원한지 3개월 정도가 지났는데 다행히 환자분들도 병원이 이 곳으로 이전한 후 더 편하다고들 하세요. 

강 산부인과만의 장점이 있다면요?

일단 병원의 장점이라고 하면 접근성이라고 할 수 있어요. 팰리세이드 에비뉴 선상에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으시고 주차장도 병원 바로 앞이라 차를 대고 바로 들어오실 수 있어요. 옛 병원은 진료실이 2개 정도밖에 되지 않았어요.

지금 이 곳은 4개의 진료실이 있고 상담방이 2개라서 더 많은 환자들에게 쾌적한 환경아래 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려요. 

또한 저희 병원은 스태프들의 관계가 굉장히 돈독해요. 20년 이상 같이 일한 스태프들도 있으세요. 때문에 서로의 신뢰 안에서 환자분들의 임신과 출산을 돕고 있습니다. 환자분들이 처음에는 그 장점들이 당장 보이지는 않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가족같다는 말을 많이 하세요. 아기를 출산하고 언니언니 하시는 분도 계시구요 (웃음). 

아무래도 출산이란게 엄마가 원하는 때에 짠~ 하고 나오지는 않잖아요. 새벽이던 밤이던 언제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저에게는 매일매일이 응급상황일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그 응급상황이 의사의 스케쥴이나 개인사정 때문에 문제가 생겨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기를 분만할 때도 저를 원하시면 제 스케줄을 포기해도 달려가죠. 돈이나 이익을 떠나서 환자와의 진실된 관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환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해요. 

핵켄색 대학병원에서 출산과 회복과정을 진료한다고 들었어요.

네, 한국분들이 잘 모르시는 부분이 있는데, 한국처럼 개인병원에서 아이를 출산할 수 있는게 아니고 혹시 모를 모든 응급상황을 대비해 종합병원에서 아기를 출산할 수 있어요. 임신 전부터 후까지는 저희 병원에서 모든 체크업과 케어를 받을 수 있고요, 저희 환자들이 아기를 낳을 때는 제가 직접 병원으로 가죠. 보험에 따라 어느 정도 병원에서 머물 수 있는지는 다르겠지만 분만 시에는 병원 시설을 이용해야 해요. 

이 곳 포트리 오피스에서는 주로 어떤 진료를 하시는 건가요?

임신에 관한 것 뿐 아니라 모든 부인과 진료를 하고 있어요. 여성에 관한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등을 검진하고 어떻게 하면 여성의 건강을 잘 지킬 수 있는지에 대한 웰빙에 대해서도 검사하고 체크해요. 또 난임부부나 임신한 부부들이 가질 수 있는 민감한 문제들까지 컨설팅하죠. 사실 저희 병원에서 하는 진료는 무궁무진해요. 질염검사, 성병검사, 초기 암이나 용종을 제거하는 수술도 하고, 산과쪽으로는 임신 전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임신을 하고 임신기간 동안 안전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지도 관리하죠. 다른 문제들도 있겠지만 정밀 초음파, 조산검사, 유전 검사 (genetic counseling)라던가 부모가 의료쪽의 문제가 있다던가 혹은뱃속의 아이에게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검사를 해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산모와 아이가 모두 건강하게 출산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목표로 환자를 위한 최선의 케어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어요. 

새롭게 출발하는 강산부인과에서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인사 메세지 남겨주시겠어요?

저는 제가 돌보는 환자들이 건강하게 출산하고, 그 아이들은 아무 문제없이 태어나게 해달라고 항상 속으로 기도해요. 자신감이 없어서라기 보다그들의 행복을 위해 제 마음을 다해서 기도하는 거죠. 정말 감사하게도 20년 동안 큰 문제 없이 의사생활을 해왔어요. 앞으로 이전한 포트리 강 산부인과에서도 환자들에게 편한 환경과 서로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만족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요. 올 4월에 이전했기 때문에 현재 포트리에 개원한 것을 아는 사람이 많지않아요. 현재 저희 병원에서는 Move-in 프로모션으로 2020년에 아기를 낳으시는 분들에게 선물을 드리고 있어요. 건강한 임신, 안전한 출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강 산부인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 산부인과 (Kathering Kang, M.D. OBGYN)

1101 Palisade Ave, Fort Lee, NJ 07024   

화, 목 9:00am – 5:00pm, 금, 토 9:00am – 12:00pm

(201) 917-5258

    

 

Share This

Share on facebook
Share on pinterest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Mom&i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북동부 최대의 한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Mom&i

Mom&i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