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Marune
바쁜 현대인들에게 손 많이 가고 요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음식은 매력적이지 않아요. 게다가 적은 돈으로도 빠르게 배를 채울 수 있는 프랜차이즈 음식들도 다양해 집에서 요리할 이유를 딱히 못 느끼는 것 같아요. 하지만 좋은 재료로 쉽고 빠르게 건강하고 푸짐한 한 끼를 만들 수 있다면요? 오렌지 치킨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대표적 외식 메뉴 중 하나인데요.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건강한 닭튀김 요리법과 성분 좋은 오렌지 소스를 소개하여 오렌지 치킨은 사 먹는 요리라는 편견을 깨 드릴게요. 달콤 찐득한 오렌지 소스에 버무린 갓 튀긴 치킨에 브로콜리를 곁들인, 한 그릇에 영양을 골고루 담은 근사하고 건강한 집밥으로 올가을을 맞이하면 어떨까요?
닭 밑간 재료
– 닭 안심 1.5pounds
– 화이트 와인 1Tbsp
– 생강 가루 ½Tbsp
– 양파 가루 ½Tbsp
– 소금 ⅔Tbsp
튀김 재료
– 달걀 1개
– 칡 파우더(arrowroot powder) 1cup
– 물 5Tbsp
– 아보카도 오일
오렌지 치킨 소스 재료
– 아보카도 오일 2Tbsp
– 스윗 칠리 소스 3Tbsp
– 간장 2/3Tbsp
– 오렌지1개 즙
브로콜리 볶음 재료
– 아보카도 오일 3Tbsp
– 브로컬리 두 송이
– 소금
– 갈릭 너겟
RECIPE
1_닭 안심을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 한 다음 화이트 와인, 생강 가루, 양파 가루,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냉장고에 15분 이상 재워 둔다(첨가물이 들어 있는 미림이나 맛술 대신 화이트 와인과 생강 가루를 추천합니다).
2_1에 달걀을 넣은 후 칡 파우더와 물을 넣고 치킨과 골고루 잘 섞어 뭉치지 않게 한다(각종 첨가물과 소금이 들어 있는 튀김 가루 대신 100% 칡 파우더를 사용해 보세요).
3_튀김 냄비에 아보카도 오일을 충분히 넣고 기름이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린다(튀김의 적정 온도는 325F로 튀김 반죽을 조금 넣고 위로 떠오르면 튀김에 적합한 온도입니다).
4_적당량의 치킨을 넣고 골고루 뒤집어가며 튀겨준다(반드시 두 번 튀겨 바삭함을 살려주세요).
5_튀김을 잘 건져 한쪽에 놓아두고 웍(Wok)을 준비한다.
6_웍에 아보카도 오일, 스위트 칠리 소스, 간장, 오렌지즙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치킨을 넣어 소스를 골고루 묻혀가며 센 불로 조려준다(소스가 다 조려질 때까지 치킨을 잘 버무려 주세요).
7_완성된 오렌지 치킨을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다.
8_사용했던 웍에 아보카도 오일을 두르고 브로콜리를 넣고 소금 간을 한 후 센 불로 볶아준다.
9_밥, 오렌지 치킨, 브로컬리 볶음을 함께 담아낸다.
10_오렌지 치킨 위에 갈릭 너겟을 뿌리면 더욱 바삭해서 식감이 더 좋아진다.
Sweet Chili Sauce_마트 시판용 오렌지 치킨 소스에는 다량의 GMO, 설탕, 간장과 윤기를 내기 위한 카라멜 컬러 및 각종 화학 첨가물이 들어 있어요. 마루네가 추천한 스위트 칠리 소스는 유기농 천연 대추로 단맛을 내고 첨가제가 전혀 없는 착한 성분의 소스입니다.
Arrowroot Flour_튀김 요리와 전 요리에 많이 쓰이는 튀김 가루에는 소금, 산도 조절제, 덱스트린 등 각종 첨가제가 들어 있어요. 밀가루보다 소화도 잘되고, 튀키면 바삭해지는 칡 파우더(에로 루트 가루)를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