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to Table

직접 따온 딸기로 온 식구 아침 대용 디톡스 스무디
 

글 ATHENA LEE

 

Garden State라 불리는 뉴저지에는 여러 형태의 다양한 농장들이 많다. 그중에도 꾸준이 매년 많은 방문객으로 북적이고, 이벤트와 놀거리가 풍성한 Alstede farm이 있다. 5월 말에는 이곳의 딸기 수확 체험이 인기다. 아이들과 자연에서 딸기를 수확하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제철 과일로 온 식구가 즐겨 보길 추천한다.

 


농장 소개

Alstede farm 

주소: 1 Alstede Farms Ln, Chester, NJ 07930

홈페이지: alstedefarms.com

연락처: (908) 879-7189

딸기 수확 기간: 5월 말~6월(스케줄 참조: alstedefarms.com/pick-your-own-harvest-schedule)

 

미국 딸기는 물이 많은 품종이라 하루 만에도 쉽게 무르기 때문에 너무 빨갛게 익었거나 작은 사이즈 보다는 크기가 크고 절반 정도 익은 딸기를 따오는 게 좋다. 더운 날에는 아이스박스를 들고 가서 그 안에 담아오면 무르는 걸 방지할 수 있다. 마켓에서 수확한 다양한 야채 외 식재료도 구입할 수 있다. 말 먹이용 당근을 사서 말과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오리, 염소, 송아지, 닭을 구경할 수 있다. 피크닉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직접 가져간 간식이나 마켓에서 파는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 주말에 사람이 많으므로 주중에 가면 좋고 비 오는 날은 비옷을 입혀 체험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우리 몸은 밤 동안 해독 작업을 하고, 8-10시간 동안 수분 섭취가 없기 때문에 아침에는 건조하고 독소로 인해 산성화된 상태이다. 그래서 아침은 독소를 제거하고 산을 중성화 시켜 영양소를 받을 준비를 해야 한다. 첫 끼로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일과 소화가 쉬운 음식을 섭취하면 좋다. 반대로 아침 식사로 가공된 음식이나 동물성 단백질, 설탕으로 시작하면 독소 제거에 방해가 되고 산성화로 체내 수분이 더 부족하게 된다. 또한 소화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어 다른 활동에 충분한 에너지를 줄 수 없게 된다. 디톡스 스무디는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만드는데 크게 세 가지 영양소를 챙길 것을 추천한다. 너무 많은 양의 과일이나 설탕을 넣지 않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단백질이나 지방을 충분히 포함시켜 포만감이 유지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