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운을 부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풍수지리라는 말은 옛말에 ‘땅 밑을 흐르는 생기를 찾아라’라는 뜻으로 산세, 지세, 수세 따위를 판단하여 이것을 인간의 길흉화복에 연결해 설명하는 말이라고 한다. 기업이나 부자들 사이에서 풍수지리를 인테리어 요소에 빼놓지 않는다고 하니 마냥 미신으로 치부하기도 어렵다.  ‘기’나 ‘운’이라는 단어보다 ‘건강’을 위한 것으로 해석하면서 재미있게 들어보자. 

Mom&i 편집부

1.복을 불러오는 현관

현관 혹은 재문은 그 집의 얼굴과 마찬가지다. 현관을 통해 좋은 기가 많이 들어올 수 있게 하려면 밝고 깨끗하고 좋은 향기가 풍기게 해야 한다. 현관 정면에 마주보는 거울이 있으면 사람의 기운을 빼앗고 집으로 들어오는 행운을 되돌려 보낸다고 한다. 그 외 거울은 항상 깨끗하게 관리한다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2.부엌은 저축의 의미

사용하는 모든 물이 깨끗해야 한다. 깨끗한 정도에 따라 기가 좌우되며 음양을 조절해 주는 관엽식물이 있으면 주부 건강에 좋다. 키친 매트는 부엌에 퍼져 있는 강한 불의 기운을 중화 시키는 역할을 한다. 색깔은 밝은 녹색이나 황토색 계통을 선택하고 부엌에 전체 색깔은 밝은 색으로 한다. 부엌은 저축과 관련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지갑을 두는 것을 금해야 한다. 현관과 부엌이 정면으로 보이는 것은 금전이 쌓이지 않는 배치이다.

3.꽃, 식물 꽃 그림

인물화 등은 별로 좋지 않지만 꽃, 식물, 아니면 꽃 그림은 집안 어느 곳에 두어도 좋은 기운을 부른다고 한다. 현관에 식물을 들면 출세운이 좋아지고, 거실에 꽃을 두면 연애운이, 꽃그림을 걸면 가족이 화목해 진다고 한다.

4.욕실은 지출의 의미

욕실은 집에서 나쁜 기운이 발생하기 쉬운 공간이므로 첫눈에 노출된다는 것은 탁한 기운이 바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관 맞은 편에욕실이 보이면 재물이 쌓이지 않는다. 항상 닫아 두고 그 앞에 적당한 크기의 콘솔에 화분을올려놓아 가려주는 것이 좋다.  고인 물은 죽은 물과 다름없기 때문에 욕실이나 주방 등 물이 있는 곳은 항상 건조하고 마른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5.거실 : 지나치게 큰 소파 X, 두꺼운 소재의 커튼 X

소파가 거실공간에 비해 지나치게 크면 소파가 주인공이 되고 사람은 들러리가 되는 모양새가 되어 집주인이 능력 발휘를 하지 못하고 일이 꼬이는 기운이 있다고 한다.

지나치게 두껍거나 화려한 무늬의 커튼은 지출을 늘게 하고 재물이 안 들어올 수 있다.

6.침실은 수입의 의미 

침실은 하루에서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곳인데다가 재충전을 하는 장소다. 색깔이 가장 중요한데 부족한 기를 보호하고 넘치는 기를 상충시키는 작용을 한다. 자신의 사주에 부족한 색을 침구 색이나 잠옷 색으로 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목 (木)의 기운이 약한 사주라면 파란색, 화(火)의 기운이 약하다면 빨강색, 토(土)의 기운이 약하다면 황토색이나 오렌지색, 금( 金)의 기운이 약하다면 희색을 사용하면 좋다. 


Share This

Share on facebook
Share on pinterest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Mom&i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북동부 최대의 한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Mom&i

Mom&i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