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과일로 쉽고 간단한 디저트, ‘갈레뜨’를 만들어 보아요!

시판 생지를 이용해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예쁘고 맛있는 갈레뜨. 손님 접대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최고인 베리 갈레뜨를 소개합니다!

글,사진 Rosa Yu

썸머 베리 갈레뜨 준비물

냉동 파이 생지 : 한 장
딸기/블루베리/블랙베리
라즈베리 : 총 2.5~3컵 정도
옥수수 전분 : 4 큰술
설탕 : 컵3/4
소금 : 1/2 티스푼
계란 물: 조금
* 굵은 설탕과 장식용 아몬드가 있다면 준비 해 주세요

<레시피>
➊ 오븐을 400도로 예열해 주세요. 냉동 파이 생지는 전 날 미리 냉장고에서 꺼내 녹이시거나, 갈레뜨 굽기 한시간정도 전에 미리 꺼내 해동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해동 후, 생지를 펴시다가 금이 가거나 부서질 경우 밀대로 살짝 밀어주시면 다시 붙게 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➋ 과일을 깨끗이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딸기는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썰어 줍니다. 큰 그릇에 손질한 딸기,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를 넣고 옥수수 전분과 설탕, 소금을 넣어 살살 섞어 주세요. 베리들이 무르지 않게 가볍게 코팅을 해줍니다.
➌ 해동된 파이 생지를 종이 호일을 깔아 둔 베이킹 시트위에 올리고 코팅된 베리를 생지 중심에 놓습니다. 파이 생지의 가장자리를 1.5인치 정도 남겨 주세요. 가장자리 부분을 안쪽으로 접어가며 테두리를 마무리해 줍니다.
➍ 계란 물을 붓으로 접혀진 테두리에 살짝 발라주세요. 계란물을 바르신 후 굵은 설탕이나 슬라이스 된 아몬드, 견과류를 뿌려 구우시면 더 예쁜 갈레뜨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➎ 예열 된 오븐 가운데 칸에서 30-40분 정도 구워 주세요. 베리 갈레뜨는 완성 후 액체가 생겨 물이 흐를 수 있으므로 충분히 식힌 후 베이킹 시트에서 그릇으로 옮기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베이킹 시트에서 갈레뜨를 썰은 후 그릇에 옮기는 것 역시 좋은 방법입니다.

Rosa Yu 저는 13살, 10살, 그리고 곧 3살이 될 아이 셋이 있는 15년 차 주부입니다. 어려서부터 베이킹과 요리에 관심이 많아 부엌에서 보 내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지금도 그렇고요. 정식으로 요리나 제빵을 배운 적은 없지만 혼자 레시피를 찾아 따라 만들기도 해 보고 응용도 하고 또 저만의 레시피를 새롭게 만들기도 해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레시피를 테스트해본 후 쉽고 맛있는 레시피들을 소개하거나 추천하기도 합니다. 보기에도 예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사랑하는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것이 행복인 것 같습니다.

Share This

Share on facebook
Share on pinterest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Mom&i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북동부 최대의 한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Mom&i

Mom&i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