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다양한 예술 현장 종합 가이드

글_Nino Macharashvili 

 

저지시티는 창의성과 문화적 다양성이 넘치는 예술의 중심지입니다. 이곳에서 예술적 표현의 한계가 없는 다양한 예술 현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나 컨템포러리와 같은 유명 기관부터 매혹적인 벽화까지, 저지시티의 예술 세계로 빠져들어 보세요. 또한, 예술가와 예술 애호가를 위한 안식처인 이곳에서 예술적 경이로움을 함께 탐험해 보세요.

마나 컨템포러리
저지시티, 시카고, 마이애미의 문화 센터에 기반을 둔 마나 컨템포러리(Mana Contemporary)는 창작 과정을 기념하고, 예술가를 지원하며, 전 세계 창작 허브 간 가교 구실을 하는 기관입니다. 상호 지원과 진보적 사고를 지향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를 통해 마나 컨템포러리는 세계적 수준의 전시회, 작가 레지던시, 경력 개발, 대면 및 온라인 대화의 장 등을 제공합니다.

14C 아트 페어
뉴저지 유일의 아트 페어인 14C는 저지시티에서 열리며, 뉴저지의 예술가, 예술 단체, 그리고 관련 기업을 지지하고 이들의 발전을 돕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지시티에서 가을에 개최되는 14C는 연중 내내 예술가들에게 다양한 시각 예술을 접할 기회도 함께 제공합니다. 뉴저지와 뉴욕, 그리고 전 세계로부터 수백 명의 예술가들이 참여해 본인 작품들을 선보이는 14C 아트 페어에서는 다양한 종류와 예산에 맞는 작품을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14C는 미술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관람객과 참여 예술가, 양측 모두에게 기부와 후원을 통해 시각 예술 생태계를 지원 및 강화하고 있는 비영리 아트 페어입니다.

저지시티 문화국

저지시티는 미국에서 문화적으로 가장 다양한 도시 중 하나로, 매년 더욱 강렬하고 활기찬 예술 및 문화 현장을 선보입니다. 다양한 아트 페어, 민족 축제, 지역 연극, 공연 예술, 영화까지 저지시티 문화국은 도시의 다양한 유산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저지시티 아트 앤 스튜디오 투어는 매년 가을, 인근 3개 주 전역에서 수천 명의 방문객을 끌어모으고 있으며, 문화국 웹사이트에서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이벤트를 개별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파워하우스 아트 디스트릭트
허드슨강 강변에 위치한 파워하우스 아트 디스트릭트는 저지시티의 유서 깊은 창고 지구로, 예술 센터로 개조된 발전소에서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형태의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며 예술가들과 예술 애호가들에게 매력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저지시티 벽화 예술 프로그램
2013년 시작된 저지시티 벽화 예술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미화 프로그램으로, 지역 및 국제적으로 유명한 벽화 예술가들과 도시 전역의 건물 소유주를 연결하는 시티 주관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낙서를 줄이고, 지역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며, 저지시티를 야외 미술관으로 탈바꿈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저지시티 피크닉 이벤트
파리지앵에서 영감을 받은 피크닉 이벤트는 예술과 문화를 기리기 위해 열리며,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드레스 코드는 올 화이트를 유지합니다. 이 멋진 행사는 2023년 8월 17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장소는 마지막 순간까지 비밀로 유지됩니다. 이 피크닉은 저지시티의 정신과 문화를 기리는 우아한 커뮤니티 행사입니다.

마나 컨템포러리 레지던시 선정 작가 마이클 울프

현대 미술가 마이클 울프(Michael Wolf)는 14C 아트 페어에 이미 두 차례(2020년과 2021년) 참가 경험이 있으며, 에일린 카민스키 가족 재단(Eileen S. Kaminsky Family Foundation)이 후원하는 마나 컨템포러리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조각, 설치, 드로잉 등 다양한 형태를 아우릅니다. 건축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인간 경험에 대한 은유로 사용합니다. 그의 작품에는 육체적이고 심리적인 쉼터에 대한 열망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울프는 나무, 돌, 금속, 금박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역사와의 대화를 통해 현대 미술을 창조합니다. 그는 “나의 아일랜드, 북유럽, 동유럽 조상들은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미국으로 이민을 왔습니다. 그들은 뉴욕에 도착했지만, 돈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멀리 가지 못했습니다. 일부는 뉴욕에 살았고, 다른 일부는 저지시티에 정착했습니다. 에일린 카민스키 가족 재단과 함께한 레지던시를 통해 뉴저지의 비주얼 아트 센터와 뉴저지주 호손의 파사익 카운티 아트 센터에서 두 번의 개인전을 열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울프는 조각과 설치물에서 건축적인 영감을 받습니다. 그는 재료의 무결성에 큰 중요성을 두며, 각 작품의 재료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컨셉과 재료,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작품을 제작합니다. 또한 그의 작품은 고대 기념물과 성스러운 공간, 지역의 도시, 산업 또는 시골 건축에서 영감을 받아 형성되었습니다. 버려진 건물의 내부와 외부 디테일, 구성 요소가 제거된 조각적인 측면을 좋아합니다.

저지시티는 플롭 시장, 저지 시청, 저지시티 예술 위원회, 시민 지도자, 지역 예술 전문가, 예술 애호가들로부터 예술가들을 위한 지원의 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플롭 시장은 역사적인 2차 예술 및 문화 보조금을 통해 88명의 예술가와 예술 단체에 100만 달러를 지원했습니다.

 

Written by

Nino Macharashvili는 메트로폴리탄 지역의 예술 및 문화 단체인 FLAG Art Group의 큐레이터입니다. Macharashvili는 Sotheby’s Auction House, The Real Real, Georgian Museum of Fine Arts, ArtBeat Gallery와 같은 예술 및 문화 단체에서 근무했습니다. 현재 Tbilisi 주립대학교 박사 과정을 밟고 있으며, NYU의 예술 경영 과정에 재학 중입니다.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