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Alice’s Center of Learning (MACL)


다른 아이들에 비해 특정한 것에 강한 집착을 보이고, 사회 규칙을 따르지 않거나, 통제가 힘든 아이, 언어적 무발화(nonverval) 혹은 언어 및 학습 능력에 지연을 보이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자폐, 발달 장애를 가진 경우인데요. 이 같은 아이들은 사회적 의사소통이나 상호 작용 능력이 떨어지고, 행동도 제한적이며 반복적인 행동이나 활동 패턴을 보이는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글 김지원 에디터

 

자폐나 발달 장애를 가진 아이들에게 ABA 치료는 가장 효과가 확실한 검증된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포트리 중심부에 최신 시설을 갖춘 ABA 전문 센터가 오픈해, 맘앤아이가 발 빠르게 방문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뉴저지에 있는 대부분의 ABA 교육 기관은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홈 베이스’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Ms. Alice’s Center of Learning은 아이들이 센터를 방문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교실에서, 다양한 교구와 함께 교육받을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ABA 치료를 위한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가정 방문 교육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방해 요소를 최소화하며, 각 세션에 필요한 다양한 교구와 시설을 활용한 수업을 제공하는 것이 이곳의 설립 목표입니다. 

 

뉴욕 뉴저지의 여러 ABA 센터에서 다년간 일을 해온 MACL의 엘리스 오 대표는 “현재의 ABA 센터들이 자폐, 발달 장애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웠다”고 MACL의 설립 이유를 밝혔습니다. 

 

ABA 치료는 미국 응용 행동 분석 학회(BACB, Behavior Analyst Certification Board)에서 자격증 을 교부한 BCBA(Board Certified Behavior Analyst)에게 받거나, 아니면 그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슈퍼 바이저들이 감독하고 지도하는 치료사들에게 받아야 합니다. 

 

엘리스 오 대표는 “자폐 스펙트럼이나 기질을 가지고 있는 아이는 치료사의 자질이 매우 중요하다며, 제대로 된 자격을 갖춘 전문가에게 치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MACL에서는 ABA(응용 행동 분석), 2~3세를 위한 조기 개입 프로그램인 Early Intervention, 킨더가든 준비 과정, 사회성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매주 토요일은 센터 학생들이 함께 마트나 쇼핑몰 등으로 나가보는 Community Outing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또한, 학생별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별 수행 데이터를 상세히 기록, 이를 그래프화하여 철저한 분석을 통한 교육 전략을 시행합니다. 이를 통해 치료사와 부모님은 아이의 치료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이전에 비해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을 위한 교육도 중요하다. 수업 참관을 적극 환영하며, 개별 상담을 통해 센터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교육이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 고 마지막으로 덧붙였습니다. 


 

Ms. Alice’s Center of Learning (MACL)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maclaba.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ALICE’S CENTER OF LEARNING

2083 Center Avenue Suite 2A, Fort Lee, New Jersey 07024

PHONE:

(201) 429-2540

HOURS

Monday – Friday: 9:00 AM – 6:00 PM

Saturday: 9:00 AM – 3:00 PM

Sunday: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