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면적인 예술가의 팔레트 여행

글_맘앤아이 편집부 

Love Wins Alcohol Ink, Halo Glitter on Yupo Paper
Madrid_BryantSmall_AlcoholInkOnYupo
Original Alcohol Ink Abstract Painting- Oceanic Botanic

도시의 캔버스이자 다양한 커뮤니티의 활기가 넘치는 저지시티의 번화한 중심부에, 관습에 도전하는 예술가이자 독립 큐레이터인 브라이언트 스몰(Bryant Small)이 살고 있습니다. 그는 매혹적인 예술 작품 외에도 20년이 넘는 기업 및 경영진 리더십 경험을 전면에 내세워 예술과 비즈니스의 세계를 하나로 엮는 독특한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현재 저지시티 예술 위원회의 전무 이사인 브라이언트 스몰은 캔버스뿐만 아니라 저지시티 예술계의 영혼 자체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며 놀라운 길을 걸어왔습니다. 그는 “저지시티 예술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예술가들은 창조 경제의 중추이며, 저지시티의 예술가들이 권한을 부여받고, 재정적으로 잘

지원받아 예술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브라이언트의 여정은

그야말로 비범했습니다. 그의 예술은 경계와 매체를 초월하여 기업 이사회와 활발한 예술 커뮤니티 모두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맘앤아이 잡지와의 독점 인터뷰를 통해 브라이언트 스몰의 다채로운 세계를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단색의 세상에 색채를 입히다

브라이언트 스몰은 단순한 예술가가 아니라 고발색 알코올 잉크라는 매체를 선택하여 독특하고 실험적인 창작 과정을 이끌어가는 선구자입니다. 알코올 잉크의 아름다움은 예측할 수 없다는 점, 즉 캔버스 위에서 소용돌이치는 색상과 질감에 예술가가 통제권을 넘겨주어야 한다는 예측 불가능성에 있습니다. 브라이언트는 “창작 과정에서 항상 실험을 거듭하며, 행복한 실수와 다채로운 승리를 탐구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에게 예술은 탐험과 상상력의 항해입니다. 예술은 순간에 열려 있고, 기쁨을 포용하며, 예술적 과정에서 자유를 찾는 것입니다. 예술이 종종 감정 배출구 역할을 하는 세상에서, 브라이언트 스몰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그는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기 위해 예술을 사용하는 것을 의식적으로 피합니다. “예술과 창작에 대한 나의 사랑은 안전한 공간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의 사명은 분명합니다. 대중에게 자신의 가장 좋은 부분인 색채, 에너지,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춤을 주도하다: 브라이언트의 예술적 진화

2021년 ‘아트 온 페이퍼’ 전시회에서 우연히 브라이언트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인 ‘매니페스트: 사랑.균형.진실’은 유포지에 알코올 잉크로 표현된 작품으로, 그야말로 매혹적이었습니다. 생생한 질감과 색감은 마치 보석을 연상시키며 우리의 기억 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의 작품 세계를 더 깊이 들여다보기 위해, 2021년 14C 아트 페어에서 그의 활기찬 부스를 탐험했습니다. 브라이언트는 미국 전역의 수많은 아트 페어, 개인전, 그룹전에 참여하며, 미술 시장에서 그의 영향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트는 저지시티의 예술계를 돌아보며, 이곳의 협력적이고 지원적인 성격을 강조합니다. 이곳의 예술가들은 공동 프로젝트, 전시회 및 이벤트를 위해 함께 모여 창의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동료애를 키우고 있습니다.

저지시티의 창의적 생태계를 육성하다

브라이언트 스몰의 예술적 여정은 저지시티의 예술 생태계를 육성하는 데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저지시티에 자리한 마나 컨템포러리의 에일린 카민스키 가족 재단(ESKFF)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예술의 성장과 진화에 대한 그의 헌신을 증명합니다. 그는 저지시티의 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는 수많은 예술 단체와 기관에 갈채를 보냅니다. 프로 아트 저지시티부터 저지시티 극장 센터, 저지시티 예술 위원회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단체는 예술가들이 서로 교류하고, 작품을 선보이며, 개별 예술가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트 하우스 프로덕션, 님버스 댄스, 저지시티 작가들과 같은 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도시의 예술적 태피스트리에 깊이와 다양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예술과 리더십을 잇다: 저지시티의 비전

저지시티 예술 위원회의 전무이사로 활동하는 것은 예술과 리더십에 대한 그의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입증합니다. 마케팅 및 커뮤니티 참여에 대한 그의 전문적 배경은 그의 예술적 노력을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그는 창의적인 에너지를 육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예술가들의 재정적 안녕과 비즈니스 감각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브라이언트는 저지시티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로서, 이러한 활기찬 예술 환경에서 번창하는 데 따르는 요구 사항과 압박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의 목표는 저지시티가 계속해서 예술가들에게 더욱 다양해지고, 성대한 안식처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블랙 이즈 라이트”: 강력한 예술적 반응

브라이언트 스몰의 예술은 전통적인 경계를 뛰어넘습니다. 조지 플로이드 사건과 사회 정의 운동이 한창이던 2020년에 그가 구상한 “블랙 이즈 라이트(Black is Light)’ 프로젝트는 이 사실을 신랄하게 증명합니다. 수많은 Zoom 통화에서 몇 안 되는 흑인 얼굴 중 한 명으로 기업 세계를 탐색하는 동안, 그는 자신의 예술을 통해 특권과 인종적 불공정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강박감을 느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생동감 있고 다채로운 색조로 작업하는 것으로 유명한 흑인 남성 아티스트의 의미를 재정의하여 흑인에 관한 대화를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인종적 불평등의 무게가 너무도 실감 나는 세상에서 브라이언트의 예술은 힘을 실어주는 등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캔버스로부터 피부까지: 메이크업의 예술

놀랍게도 브라이언트 스몰의 예술적 레퍼토리는 뷰티 및 메이크업 콘텐츠 제작 영역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회화 기법과 색채 팔레트에서 영감을 받아 특수 효과 메이크업(SFX)에 관해 탐구합니다. 그는 ‘메이크업 인 더 모멘트’라는 이름으로, 사진이나 계획에 얽매이지 않고 놀라운 변신을 만들어냅니다. ‘메이크업 인 더 모멘트’는 팬데믹 동안 TikTok에서 탐색과 학습의 시간을 보내던 중 탄생했습니다. 트라이 스테이트 지역으로 이주한 그의 원래 목표가 메이크업 아티스트였음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겠지만, 광고 및 마케팅 분야에서 경력을 쌓으면서 그는 다른 여정을 걷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 년이 지난 지금,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예술 분야로 돌아왔습니다. 브라이언트는 영감을 주는 사진이나 선입견 없이 TikTok의 라이브 세션에서 룩을 연출합니다. 창의적인 직관, 색채 이론, 엔터테인먼트가 어우러진 매혹적인 댄스가 관객 앞에서 실시간으로 펼쳐집니다.

몰입형 예술: 미래를 위한 비전

브라이언트 스몰의 예술에는 한계가 없으며, 그는 자신의 생동감 넘치는 작품이 몰입형 전시회를 통해 소개되는 것을 꿈꿉니다. 레픽 아나돌과 같은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받은 그는 자기 작품이 몰입형 경험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어 관객을 독특한 예술적 비전으로 감싸는 것을 상상합니다. 곧 공개될 몰입형 예술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은 아직 베일에 싸여 있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브라이언트 스몰의 예술에 관한 한 미래는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으며, 그의 여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색채와 창의성의 절정으로 장관을 이룰 그의 몰입형 예술 작품이 공개될 날을 기대해 주세요.

Bryant Small Smile

 

Bryant Small is an award-winning artist based in Jersey City, NJ, who also maintains a social marketing and media career in New York City. His artwork often explores the realm of free abstraction, utilizing vibrant color blends and elements that push beyond conventional beauty. Small’s preferred medium for his mesmerizing abstracts is alcohol ink on non-absorbent Yupo paper, a choice inspired by its vibrant and luminous qualities. His work with alcohol ink is characterized by its fluidity and the unique, unrepeatable nature of each piece.

Small has been recognized as a 2017 Conception Arts Global Art Collective Award For Excellence Winner and was selected as one of International Art Market Magazine’s Gold List Top Emerging Contemporary Artists. His work has been exhibited in various collective and individual shows across the United States and is included in private collections worldwide. He believes in the philosophy that “Broken Crayons Still Color… and a little glitter and sparkle NEVER hurt anybody!” He shares his creative journey and his works regularly on Instagram.

Professionally, Bryant Small brings his expertise to the Jersey City Arts Council (JCAC) as the new Executive Director. His background in marketing and community engagement, combined with his deep roots as a visual artist and leader within the Jersey City arts community, positions him to further the mission of JCAC, which aims to protect, strengthen, and promote the arts in Jersey City. Small has previously served as Director of Account Strategy at Amobee and Co-President of Pro-Arts, as well as an educator, teaching courses in the business of art and social media at St. Elizabeth’s University.

As the Executive Director of JCAC, Small is tasked with providing strategic vision and leadership for the organization, managing operations, outreach strategies, and overseeing the distribution of grants. He is committed to empowering artists in Jersey City, ensuring their representation, financial support, and sustainability. Under his leadership, JCAC has distributed over $350,000 to local artists and arts organizations through various grant programs.

In his own words, Small expresses a passionate commitment to the arts and to the artistic community of Jersey City, recognizing artists as the backbone of the creative economy.

브라이언트 스몰은 뉴저지 저지시티에 거주하는 수상 경력이 있는 예술가이자, 뉴욕시에서 소셜 마케팅 미디어 분야의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주로 알코올 잉크를 사용한 비정형 추상화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자유로운 예술 표현을 추구합니다. 저지시티 예술위원회(JCAC) 새로운 이사로 임명되어 마케팅 커뮤니티 참여 능력과 시각 예술가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예술을 보호, 강화 홍보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저지시티에 있는 예술가들이 대표되고, 강화되며, 재정적 지원을 받고 지속 가능하도록 확실히 하고자 합니다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