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입맛 없는 우리 가족을 위한 색다른 레시피

구성, 진행 김향일 에디터, 사진, 레시피 조앤 리

온 세상이 파릇파릇 싱그러운 4월이다. 한국에선 이맘 때 냉이며 달래로 차려진 향긋한 밥상을 마주하겠지만 미국에서 한국의 봄 향기를 느끼기란 쉽지 않다. 코로나로 지쳐 바깥 나들이 한번 시원하게 할 수 없는데다 봄이라 입맛 없어 하는 가족들의 건강 챙기 기에 분주할 주부들에게 온 가족의 입맛을 한번에 돌아 오게 할 만한 간단하지만 색다른 요리를 준비해 보았다 .

베리 크림치즈 스프레드 

(BERRY CREAM CHEESE SPREAD)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 나인 블루베리와 봄철 과일로 으뜸인 비타 민 C가 듬뿍 함유된 딸기로 만드는 건강 베 리 크림치즈 스프레드

1 (8온즈) 크림치즈,1 테이블 스푼 (꿀 또는 메이플 시럽), 1 컵 딸기,1/4 컵 블루베리

노트● 꿀이나 메이플 시럽 대신 유기농 파우더 슈가 2 테이블 스푼을 넣어도 됩니다.유제인 크림치즈와 베리류는 가급적이면 유 기농으로 선택해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켜 주세요.

샤부용 돼지고기로 만드는 “돈 초코 크래커”

고기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 초코 크래커(PORK CHOCO CRACKERS)

얇게 썬 샤부용 고기에 밑같 해 주시고 30분 정도 재운 후 전분 가루 골고루 묻혀서 칼등으로 칼집을 넣어 주세요. 튀 기기 전에 전분가루가 기름에 떨어지지 않도록 탈탈 털어 서 소량씩 넣고 바삭하게 구워 내면 됩니다.

초코칩은 유리컵에 넣어 전자렌지에서 30초 씩 나누어 두 번 돌려 준 후 수저로 저어 주세요.

식은 고기 크래커 위에 초코렛 소스를 살짝 뿌려 주면 아이 들을 위한 맛있는 간식됩니다. 초코 소스 없이 그냥 드셔도 좋구요 녹차가루를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샤부용 돼지

고기 안심 300g

3 큰술 진간장

3 큰술 맛술

3 큰술 케인

슈가(설탕)

생강편 조금

1컵 전분(녹말)

초코소스] 한컵 초코칩

맛있는 사과가 입안 가득 바삭한

치킨 애플 스틱 (CHICKEN APPE STICK)

사과는 껍질을 까고 깍뚝썰어 위의 재료를 다 넣고 중약불에서 수 분이 날아갈 때 까지 조려 주면 맛있는 사과 조림이 됩니다. 사과 컴포트 (Apple Compote)라고 해서 그대로 드시거나 바닐라 아 이스크림과 함께 또는 토스트 위에 잼 처럼 발라 드셔도 좋습니다.

사과조림을 만두피에 싸서 그대로 튀기거나 닭고기를 구워서 프 레서에 곱게 갈은 후 사과조림과 함께 섞어 튀겨 내면 바삭한 사 과 튀김 만두가 됩니다.

구운 닭고기 안심살

만두피나 춘권피

사과 조림

후지사과 큰 것 3개

3 스푼 물

3 스푼 설탕

레몬 또는 라임 한개 즙

계피가루 조금

바나나 소고기 말이(BANANA BEEF ROLL)

소스 재료들을 모두 냄비에 넣고 잘 섞은 후에 약한 불 에서 4분 정도 끓여 준 후 완전히 식혀서 냉장 해 두시 고 사용하면 됩니다.

바나나 소고기 말이

샤부용 고기에 소금과 참기름, 후추로 밑간 살짝 해 준 후 바나나에 잘 말아 주세요. 잘 말아진 바나나를 후라 이팬 위에서 잘 구워 낸 후 맛간장 소스를 발라 한번 더 구워 주면 맛있는 바나나 소고기 말이가 됩니다. 오븐에 브로일 세팅 후 중간 랙에서 10분 간 구워 내도 됩니다 .

참고- 맛간장 소스는 1컵 반 정도 나오는 분량이니 냉장고 에 두고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양상추 갈비 한입샐러드 (LETTUCE RIBS BITE SALAD)

상큼하고 시원한 양상추에 맛있게 잰 갈비살과 샐 러리, 피망을 곁들여 먹는 깔끔한 핑거푸드에요.

바나나 소고기 말이에서 소개 해 드린 맛간장에 소 고기를 재어서 구운 후 시원한 양상추와 피망과 함 께 드셔 보세요!

조앤 리

12년 째 미씨 USA에 기고하고 있는 가족건강 칼럼 “조앤의 홈메이드 맘마”의 칼 럼니스트이자 바른몸 양생운동의 유튜버인 조앤 리는 아프지 않는 바른 몸은 바른 음식과 바르게 정렬된 몸을 통해 이뤄지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고 믿고 오 랫 동안 라이프 스타일 코치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Share This

Share on facebook
Share on pinterest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Mom&i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북동부 최대의 한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Mom&i

Mom&i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