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케이스 스터디 1 : Lululemon Athletica (LULU) 2부

지난 1부에서는 회사소개, Summary, 그리고 Statistics에 대해 설명하였고 연결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BULGOM

모든 정보는 Yahoo Finance에서 공개된 정보이며 현재 룰루레몬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

Earnings

‘Summary,’ ‘Financials,’ ‘Options,’ ‘Holders’ 탭을 클릭하면 우측에 ‘Earnings’라는 부분이 있다. 이 부분에서 전문가들의 평균예상주당순이익(Consensus EPS)를 확인할 수 있다. 평균예상주당순이익은 빈 동그라미도 표시된다. 실적이 발표되면 녹색 동그라미로 주당순이익을 표시한다. 룰루레몬은 전문가들의 예상보다 사업을 잘하고 있고,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 실적이 예상치 보다 높게 나오면 주가는 상승하는 경우가 많다. 차트를 보면 룰루레몬이 실적 발표할 때마다 주로 갭상승했다. 실적이 예상보다도 높으니 주가도 우상향이다.

Recommendation Trends

‘Summary,’ ‘Analysis,’ ‘Options,’ ‘Holders’ 탭을 클릭하면 우측에 ‘Recommendation Trends(종목 추천 추세)’’가 있다. 여기서 애널리스트들이 이 종목에 대해서 어떤 의견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2019년 9월 35명의 애널리스트 중 강력매수(Strong Buy)의 의견을 제시한 애널이 5명, 매수(Buy) 10명, 중립(Hold)17명, 비중축소(Underperform) 2명, 매도(Sell) 1명이었지만 최근 12월에는 강력매수 7명, 매수 11명, 중립15명, 비중축소와 매도는 각 1명씩으로 전체적인 평점이 상승했다. 목표주가 220.70달러를 넘어 현재 (7월기준) 주가는 225.58달러를 보이고 있다.

HOLDERS

 

 

 

▶ 주주(Holders)현황에서 주요주주(Major Holders)를 보면 기관투자자(Institutions)가 86% 이상을 보유하고 있고, 보유한 기관의 수는 784개나 된다. 주요 기관투자자로 FMR,Vanguard Group, Jennison Associates, Blackrock, JP Morgan 등이 있다.

 

 

◀ 다음 내부자 거래(Insider Transactions) 현황을 통해 회사 관계자들의 매매는 어떠한지 관심을 두고 살펴볼 필요가 있다. 매수가 44만주, 매도가 42만주다. 매도자현황을 보니 Wilson Dennis J 이사로 설립자인 본인도 포함되어 있다.

Sustainability

▶ 마지막으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파트로 ESG(Environment, Social,Governance) 지수를 통해 기업을 판단하는 지표다. 환경적인 요소, 사회적 요소, 지배구조 등을 수치로 표시한 것이다. 경쟁사들과 비교를 통해 적정 수준인지 판단하면 된다. 룰루레몬은 평균값에 근접해 있으므로 큰 문제 없다.

 

홈페이지

◀ 옆에 사진은 야후 파이낸스에서 받은 자료가 아니라, 룰루레몬이 2분기 실적 발표시에 홈페이지에 올린 내용이다. 전세계에 460개의 매장이 있으며 남성 의류 매출 35%, 북미 21%, 온라인 31%, 해외판매34% 성장했다. 목표인 온라인 판매 2배, 남성 2배, 해외 4배의 매출 성장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간 모습이다.

※ 이렇게 실적이 좋고, 앞으로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해서 관심종목에 추가했었다. 여기 나온 모든 자료들은 공개된 자료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이다.

삼성물산 퇴사 후 미국 뉴욕필름아카데미(New York Film Academy)에서 영화 제작을 공부했다. 2010년 불곰주식연구소(www.bulgom.co.kr)를 설립, 주식 투자법을 10년 동안 공개적으로 증명하며 지난 114개월간 83개 매도종목당 평균 매도 수익률 55%를 달성했다. 미국 주식 관련 강의도 하고 있다.

저 서 : <불곰의 주식투자 불패공식>, <불곰의 왕초보 주식투자>, <불곰의 가치투자 따라하기>

Share This

Share on facebook
Share on pinterest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Mom&i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북동부 최대의 한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Mom&i

Mom&i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