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송 한의원 원장 최재호

Gansong Wellness Detox Director



‘아주 먼 옛날 인간’ 마을에 ‘아랫마을’의 머슴인 간과 콩팥이 있었다. 둘의 대화를 들어보자.
콩팥: 콜레스테롤 착실히 만들어 수배령 떨어졌다면서? 궐석으로 유죄 판결 났다는데 몰랐어?

간: 진짜? 나야 조상 대대로 하던 일이라 변함없이 가업을 이어 하는 일인데 이 무슨 날벼락?
간은 연행되어 재판을 받게 되었다.
사또 : 네 이노옴, 모든 백성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 죄 죽어 마땅하다. 저 간을 매우 쳐라.

죽기 전까지 곤장을 맞은 후, 간과 근육이 녹는 극약 처방을 받고 간신히 귀가하였다. 신기하게도 간은 누구도 원망하지 않고, 쉽사리 죽지도 않은 채 조금씩 약해지며 20년 이상 묵묵히 일하였다. 한편, 옆에서 간을 말리지 않은 죄로 혈압, 당뇨 치료 약을 받은 콩팥은 이미 사구체가 망가졌으나 부은 몸으로 역시 최선을 다하였다. 이들은 완전히 기능을 다 하기 전에 편지를 남겼다.

“소인들은 대대로 아랫마을에 사는 천것이오나, 주인과 마을 사람들이 독한 약만 먹고 잠든 채로 돌아가시지 않고 일어나 온전히 또 다른 하루를 맞는 것이 소인들의 유일한 기쁨이자, 기적으로 여기며 살았습니다. 부디 마을 사람끼리 화해하시고 감사하며 사시길 바랍니다”

아랫마을 미천한 신분 간 콩팥 올림

 

한편, 윗마을의 허파는 쏟아지는 공해 물질 속에서도 살고, 거꾸로 쉬어도 살고, 숨이 목에 붙어 헐떡이면서도 사는 기막힌 재주를 인정 받아 마을의 세도가인 심장과 함께 떵떵거리며 사는데, 심장은 너무 바쁘고 항상 열이 받아 있어서, 함께 항상 열 받아 있는 듯한 폐처럼 술에 취한 듯 붉은 얼굴이었다.

 

이때 마을 중턱에 사는 비장과 위장 형제가 제안하기를,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아랫배 대장까지 숨을 통하자고 하였다. 원래 비장과 위장은 금수저 출신으로 각종 음식으로 위장한 독극물을 먹고, 술을 물 마시듯 하며 야식과 폭식이 전문이라 하인들이 한시도 쉴 수가 없었다. 그러다 BBB라는 선비를 만나 절도 있는 삶, 절제하는 식사 등으로 개과천선하여 급기야 마을의 숨통을 트는 데 앞장서게 된 것이다. 윗마을의 열 받은 뜨거운 공기가 머슴들이 사는 아랫마을로 전달되면서 마을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고 마침내 친구가 되어, 다툼이 줄고 항상 차가운 아랫마을도 따뜻해지면서 온 마을의 온도도 상승하게 되었다. 특히, 죽을 고생을 하던 간과 콩팥은 생애 처음으로 해시에(밤 10시) 머슴 일을 마치고 쉬게 되었다. 이리하여 마을 사람들은 윗마을, 중간 마을, 아랫마을을 모두 청소하고 죽은 하천을 복구하는 등, 약 20일간 BBB 선비의 도움으로 마을이 살아나면서, 앞으로도 봄가을에 정기적인 마을 청소를 하기로 했다.

 

그 후로 마을 사람들은 아침마다 기도하게 되었다.

 

이제 수고한 우리 모두를 각자 스스로 안아줍시다.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살아남으셨습니다. 이제 오장 육부에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며 오늘 아침에 일어날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내 몸 안의 신전, 내 몸 안의 교회, 내 몸 안의 법당을 평생 더럽히고 짓밟고 무시하였습니다. 이렇게 살았어도 오늘 하루도 죽지 않고 살아있음에 감사합니다. 그 무조건적 관대함이 언제까지 갈지 모르기에, 이제 마을을 청소하고, 서로 사귀며 적대하지 않고 머슴 부리듯 하지 않고 사이좋은 이웃으로 지내겠습니다. 마을 사람들, 제발 오장육부를 적으로 삼지 마세요. 가까운 이웃으로 대하시고, 정기적인 마을 대청소로 이웃사랑을 실천하세요. 간 콩팥이 해방되는 그날까지……

 

* 응급 상황 시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상기는 일반적 경우를 풍자한 것입니다
* 여기서 BBB는 복합 발효 배양물, 즉, 발효한 데서 나오는 물질을 말합니다.

 

 


간송 한의원 123 Acupuncture & Herbs 
123 Grand Ave. Palisades Park NJ, 07650
acupuncturejaychoi.com
Phone: 201-585-2245 | Fax: 201-585-2530 | E-Mail: gansong123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