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 활동 모범 사례
글 Julie Park 원장
대학 입학 지원서는 여러분이 어떤 학생이었는지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문서이자 입학 사정관들에게 보이는 본인의 첫인상입니다. 훌륭한 학교 GPA와 높은 시험 성적 외에도 본인의 관심사와 가장 잘 맞는 과외 활동을 잘 찾아서 집중해야 합니다. 여러 분야에서 능력을 나타내기보다는 특정 영역에 열정을 갖고 꾸준하게 노력하여 좋은 결과물을 얻어낸다면 대입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즉, 과외 활동에서는 양보다 질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Joah는 이런 방면에서 모범을 보이는 학생의 과외 활동 사례를 그 학생의 글을 통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소개하고자 하는 학생은 파라무스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며, 예술과 스포츠에 깊은 열정이 있는 Grace Chu 학생입니다.
뮤지컬로 전하는 선교
모든 여행이 내겐 소중하고 가치가 있지만, 그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은 단연 케냐 나이로비로 간 여행이다. 여행의 모든 순간이 태양처럼 빛나는 여행이었다. 아마도 장소, 음식, 낯선 곳에 대한 설렘뿐 아니라, ‘His Life’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처음 떠난 해외여행이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게 기억되는 것 같다. ‘His Life’는 뉴욕과 뉴저지 프라미스 교회에서 제작한 뮤지컬이다. ‘His Life’는 2004년부터 국내외 선교 매개체로서 그 역할이 대단히 성공적이었다. 이제는 내가 멤버가 되어 날마다 공연을 해오고 있다. 사실 그 순간에는 잘 깨닫지 못했지만, 지나고 보니 여러 번의 공연을 통해 얻은 즐겁고, 때로는 지루한 것까지 모두 소중하고 값진 경험이었다. 내가 맡은 역할은 ‘세 명의 왕 이야기’에서 왕의 보좌관, 예수님이 예루살렘에 들어오실 때 춤추는 사람, 그리고 예수님이 사역하실 때 치료받은 절름발이 여자 등으로 다양했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무대 중앙에서 나를 비추는 강렬한 조명을 느끼며 나 자신뿐 아니라 하나님을 위한 떨림과 희망, 경외감까지 밀려왔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모든 공연이 끝난 후에는 ‘His Life’의 멤버들과 함께 세계 여행을 하며 수백만의 이방인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였다. ‘His Life’는 나에게 예술을 통해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깨달음을 준 값진 경험이었다.
바벨에 거는 나의 한계
일반 사람들은 파워 리프팅을 예술의 한 영역으로 생각하지 않지만, 나에게 파워 리프팅은 나에 대한 도전이란 측면에서 마치 예술과 같다. 파워 리프팅을 시작한 것은 내 인생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다주었으며 동시에 가장 좋은 영향을 끼쳤다. 사실, 파워 리프팅 훈련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매우 격렬하고, 중급에 입문하면 스쾃,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와 같은 중량 운동으로 한계를 넘어야 하는 고통이 뒤따르며, 때로는 위험 부담을 갖고 연습하게 된다. 그러나 이에 따라 항상 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으려고 열심히 노력하게 되었다. 이 점이 내가 파워 리프팅을 선택한 이유다. 파워 리프팅은 용감함과 겸손함을 요구하는 스포츠다. 그리고 끝없는 훈련을 통해 정신과 육체 모든 면에서 건강한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
이 두 활동이 연관되어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이런 다양한 활동과 취미를 통한 경험들이 새로운 길을 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게 해주고, 또한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과정이라 믿으며 항상 노력하고 있다.
Written by
Julie Park 원장
Joah Academy
Tel. 973-939-1830, 1837 | Email. info@joah-academy.com | joah-acade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