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미주 신경으로 보는 우리 아이’
맘앤아이 주최, 트라우마 전문가인 정신분석가 권혜경 박사의 육아 강연회가 지난 6월 1일 포트리 소재 맘앤아이 스튜디오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강연회에는 십여 명의 어머니가 참석하셨는데요. 잠이 든 둘째 아이를 품에 안고 강연을 듣는 어머니, 유모차를 끌고 온 어머니도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글 김지원 에디터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육아법’을 주제로 열린 이날 강연회에서는 ‘다미주 신경으로 보는 우리 아이’에 대한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감정 조절 잘하는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는 방법’, ‘아이와의 충돌 어떻게 대처할까?’, ‘때때로 아이에게 감정 조절이 안돼요’, ‘말 잘 듣는 아이로 키우는 법’ 등 부모가 되면서 겪게 되는 많은 고민과 건강한 자녀 교육을 위한 솔루션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맘앤아이가 주최한 이날 세미나는 무료로 개최됐으며, 참석하신 모든 어머니께는 브로드웨이 “가질리언 버블쇼” 티켓도 증정했습니다. 앞으로도 맘앤아이는 독자들을 위한 유익한 세미나 및 강연회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강연회 후기>
H- “권혜경 박사님의 강연을 듣고 우리 아이들을 지켜보는 시선이 또 달라졌어요. 너무 유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다음에 2차 강연이 있으면 다시 또 꼭 참석하고 싶어요.”
P-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내용을 접하게 된 귀한 시간이었어요. 아이가 커가면서 육아 교육을 등한시했었는데 다시 깨닫고 느끼는 시간이었어요. 너무 감사해요.”
O- “권혜경 박사님의 목소리 톤이 너무 차분하고 아름다우셔서 육아 교육을 위해 그것부터 따라 하고 싶어 노력 중에 있어요.”
*권혜경 박사의 ‘육아 강연회’ 풀 영상을 유튜브 채널 맘앤아이 TV에서 만나보세요.
<권혜경 박사>
권혜경 박사는 이화 여대 정치 외교학과 졸업 후 도미하여 뉴욕 대학교에서 음악 심리 치료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졸업 후 세계적인 정신 분석 연구소인 뉴욕의 National Institutes for Psychotherapies에서 정신 분석가 과정까지 마치고 뉴욕과 뉴저지에서 정신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다. 2014년 이후로 한국 정신 건강 전문가들에게 통합적 트라우마 심리 상담 기법을 전수하고 있으며, 싸이칼러지 코리아를 설립하여 다양한 트라우마 상담 기법들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해오고 있다. 2022년 권 박사는 온라인 화상 심리 상담 플랫폼인 카운슬러 코리아(CounselorKorea.com)를 런칭해 서비스하고 있다. 권 박사의 저서로는 ‘감정 조절: 안전하지 않은 사회에서 나를 지켜내는 방법’과 ‘심리 톡톡 나를 만나는 시간’ 등이 있다.
카운슬러 코리아
카운슬러 코리아는 뉴욕의 정신 분석가 권혜경 박사에 의해 설립된 싸이칼러지 코리아가 만든 온라인 화상 심리 상담 서비스이다. 카운슬러 코리아의 모든 상담사는 권혜경 박사가 제공하는 최신의 심리 상담 훈련을 지속적으로 받고 오랜 시간 동안 실력을 쌓아온 상담사들이다. 카운슬러 코리아는 ‘미국에서도 온라인 화상 서비스를 통해 실력 있는 상담사와 한국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검증된 상담사를 찾는 미국 내 한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