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가까워졌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곧이어 아이들 방학도 시작될텐데, 조금은 느긋하게 보낼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건강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한 때이기도 합니다. 이번 칼럼에는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몇 가지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글 Jennifer E. Cho, MD, FACOG
1. 수분 보충에 신경 쓰자.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우리 몸은 피부를 식히기 위해 땀을 흘리기 시작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료수를 마시면서 수분을 보충하거나 수박이나 오렌지 같은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과 스낵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 레몬이나 다른 과일을 넣어서 마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외출 할 때도 빈 물병을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물을 채워 마시는 버릇을 들이면 좋습니다.
2. 햇빛 차단에 대비하자.
여름은 해변가에서 태닝을 하고, 낮잠도 즐길 수 있는 좋은 계절이죠. 하지만 직사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면, 얼굴과 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얼굴이 덮이는 모자를 착용하며,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는 우산이나 텐트를 항상 챙겨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햇빛에 노출되기 약 30 분 전에 바르고, 2 시간마다 다시 발라줘야 차단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 중 온도가 가장 놓은 정오 때에는 그늘이 있는 곳이 좋고, 바깥 외출이 불가피 하다면 선글라스와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피부를 보호하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