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더디게 찾아온 올해 여름, 우리 아이들에게 하루라도 더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을 담아 맘앤아이에서 포트락 풀 파티를 꾸며 보았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지역에서 ‘요리’ 좀 한다는 엄마들을 수소문하고 일정을 맞추고, 머리를 맞대고 단체 카톡방에서 각자 준비할 메뉴부터 테이블웨어까지 일사천리로 파티 준비가 진행되었다. 촬영 당일 두팔 가득 짐들을 지고 또 요리솜씨 만큼이나 예쁘게 키우고 있는 아이들의 손을 잡고 엄마들이 도착하고, 각자 준비한 음식들을 준비해 내어놓기 바쁜 와중에 아이들은 구르고 뛰고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한다.

 8월호에 맞게 그저 시원하고 예쁜 이미지를 떠올리던 에디터의 머리속이 하얘지는 순간에도 각자 준비해 온 음식들을 일사분란하게 테이블에 세팅하고 아이들 헤어부터 의상까지 뚝딱 ‘촬영용’으로 만들어 내어놓는 엄마들의 손놀임에는 여유가 있다.

뜨거운 태양, 그래서 더 시원한 풀장, 엄마들이 건강과 맛을 담아 예쁘게 준비한 음식과 담소로 정신없이(?) 즐거웠던 POTLUCK POOL PARTY~. 마치 외모로 섭외한 듯한 ‘아이돌 외모’ 여섯 아이들, 렉스, 에반, 시완, 아이린, 다연이와 리호,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해서 맘앤아이 인더키친 포트락 파티를 멋지게 꾸며준 세 엄마, 하선영씨, 임상영씨, 조은나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맛, 영양, 데코까지 완벽했던 포트락 파티 메뉴 아이디어를 공개한다.

진행/글정리 : 맘앤아이 편집부     사진 : 도유진   

참가자 : 하선영, 임상영, 조은나

#1. 미니언즈 주먹밥 & 베이컨 볶음밥

 

임상영 / 뉴저지 팰팍에 사는 13살, 6살 두 아이의 엄마, 전업주부

 

“아이들과 함께 하는 파티인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컨셉트로 다양한 음식을 준비해 보았어요. 한입에 쏙쏙 들어가는 크기로 먹기도 편하고 꼬마 캐릭터들로 파티에 재미도 줄수 있답니다.”

 

*미니언즈 주먹밥*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맞추고 삶은 계란 노른자를 같이 섞어서 노란색 몸통을 만든다. 김을 크기대로 잘라서 붙이면 완성!  Tip. 눈은 치즈를 빨대로 눌러서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메추리알 병아리*

메추리알을 삶아서 껍질을 까고 노란색을 물들이기 위해 카레가루를 넣고 같이 끓인다. 당근으로 벼슬과 입을 만들고, 눈을 검정깨를 꽂아 준다.

*하트 게맛살 전*

긴꼬지에 게맛살을 하트모양으로 께워서 약불에 살짝 굽다가 계란물을 숟가락으로 하트모양안에 넣어준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게맛살전이 식으면 꼬지를 빼준다

#2. 파인애플 볶음밥 & 토마토 마카로니 샐러드

하선영 / 뉴저지 레오니아에서 6살, 4살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경력 16년차 디자이너

“시원한 여름 과일을 이용한 데코로 같은 재료이지만 다른 느낌을 내서 평소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즐겁게 먹일 수 있는 간식을 소개합니다.~”

 

*파인애플 볶음밥*

양파, 파프리카, 당근, 감자, 달걀, 옥수수 등 갖은 야채와 재료를 넣어 볶음밥을 만든 후 미리 만들어 놓은 파인애플 속을 판 볼에 먹음직스럽게 담아내면 완성!

*토마토 마카로니 샐러드*

토마토 꼭지 쪽을 잘라서 뚜껑을 만들고 속을 파서 볼을 만든 후, 마카로니에 채를 썬 사과나 오이 등의 야채와 크림 드레싱을 섞는다. 토마토 속안에 완성한 마카로니 샐러드를 담으면 완성. Tip: 파낸 토마토 속은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른 과일과 갈아서 시원하게 쥬스를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3. 캐릭터 수박화채 & 과일 초코꼬지

조은나 / 크리스킬에 사는 6살, 2살 두아이의 엄마. 아이들과 즐기기 위해 요리, 요가, 가베, 가이드 자격증을 땄다.

“여름 물놀이에 아이들이 쉽게 지칠수 있는데 금방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으면서도 예쁘고 맛있는 수박화채와 과일 초코꼬지를 준비했습니다~”

 

*캐릭터 수박화채*

아이들이 좋아하는 쿠키맨 모양, 하트 모양등으로 수박 화채를 만든다. Tip. 화채국물에 고지베리라고도 알려져 있는 여름철 건강열매, 오미자청을 함께넣어 몸에 열은 내리고 활력은 더해주세요. 오미자청은 미란다커의 건강비결이라고도 하죠!

*과일초코꼬지*

포토, 딸기 등 다양한 올가닉 핑거프루트들을 초코볼, 젤리등과 함께  다양한 Pick에 예쁘게 꽂기만 하면 엄지척 간식 완성.

Translate »
Mom&i 맘앤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