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S/S 뉴욕 컬렉션 패션 트렌드 탐구

패셔니스트인 당신이 기억해야 할 스프링 패션 키워드 5 

2017년 봄, 패션계는 또 다시 키워드 정립에 나섰다. 좀 더 과감해진 스트라이프 패턴부터 다양한 플라워 프린트까지. 올 봄, 변화된 패션 트렌드를 빠른 속도로 팔로 업하고 싶다면 여기 주목할 것! 2017 S/S 뉴욕 컬렉션을 통해 정리해 본 다섯 가지 패션 키워드를 지금 바로 공개한다. 

 글 김주현_ Fashion Reporter 


키워드 1  STRIPE 

봄 여름은 그 어느 때보다 스트라이프 패턴이 각광받는 계절. 더구나 2017년 올 시즌에는 스트라이프 패턴이 조금 더 과감하게 돌아왔다. 볼드한 패턴부터 슬림한 패턴까지 다양해진 굵기는 물론, 멀티 컬러를 활용한 화려한 컬러 블로킹 역시 눈여겨볼 만한 변화다.  기장의 맥시 드레스에서도, 댄디한 느낌의 셔츠와 팬츠에서도 만나 볼 수 있는 스트라이프 패턴에 주목하자.  

키워드 2 RETRO  

패션은 돌고 돈다는 만고불변의 법칙.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 만 같았던 부츠컷 데님이 기승을 부리고, 박시한 재킷이 거리를 점령했다. 이번 시즌 역시 예외는 아니다. 미래적인 페미닌 스타일부터 레오파드 스타일, 홈 웨어룩에까지 복고열풍이 불었으니. 지난 시즌과 달라진 점은  시크를 곁들인 레트로 스타일이 특징이니 참고할 것. 

키워드 3. FLOWER  

이번 시즌  워크를 주름잡은 이가 있었으니, 바로 플라워 프린트!. 겨울 내리 어두운 옷만 입었던 우리에게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는 단연 반길 수 밖에 없는 키워드 중의 키워드. 우아한 롱 드레스는 물론 펑크 리조트 룩까지 수놓은 현란한 꽃들의 등장은 그 인기를 더욱 실감케 했다. 마이클 코어스부터 토리버치, 마크 제이콥스까지 수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사랑받은 플라워 프린트를 눈여겨볼 것

키워드 4 BRA TOP  

기존에는 크롭탑이 전성기를 누렸다면, 이제 브라탑 시대가 도래했다. 필립림보테가 등 여러 브랜드에서 브라탑을 선보인 것. 각 브랜드에서는 브라탑을 시어한 소재와 레이어드 하거나, 원피스 혹은 재킷 등과 매치하여 스타일링 해 눈길을 끌었다. 다소 민망할 수 있는 브라탑을 얇은 터틀넥 스웨터 혹은 베이식한 화이트 티셔츠 등에 레이어드하면 리얼 웨이에서도 충분히 예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키워드 5 RUFFLE UP 

올 봄을 제대로 즐기려면 러플 업 스타일에 집중하자. 유니크함으로 무장한 러플 디테일이 당신의 봄을 더욱 여성스럽게 완성해줄 터이니. 올 시즌 다양한 러플 디자인이 런웨이를 장식해 눈길을 끌었는데, 평소 이런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낯간지러웠다면 소매 끝 혹은 치마 밑단, 블라우스 네크 라인 등 일부에만 러플이 디자인 된 룩으로 스타일링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hare This

Share on facebook
Share on pinterest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email

Mom&i

창간 20주년을 맞이한 북동부 최대의 한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Mom&i

Mom&i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