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 앞에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모이는 추수 감사절은 완벽한 휴일이다.  

추수 감사절은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이다. 미국의 추수 감사절은 1621년 10월에 첫 수확 청교도들에 의해 처음으로 기념되었다고 한다. 첫 추수 감사절은 여러 날에 걸쳐 청교도들과 그들이 플리머스 지역에 정착하도록 도운 왐파노악 원주민들이 모두 참석했다. 현대의 추수 감사절은 가족이 함께 모여 만찬을 즐기는 시간이다. 추수 감사절의 주요 음식은 칠면조, 으깬 감자, 옥수수, 크랜베리 젤리,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파이 등이 포함된다.

 

추수 감사절에 관한 즐거운 추억이 개인적으로도 많다. 매년 우리 가족은 추수 감사절이면 모두 집에서 만든 음식을 가지고 펜실베니아에 있는 증조할머니댁에 모였다. 하나둘 속속 도착하면 식탁이 점점 더 푸짐해졌다. 점심에는 칠면조, 으깬 감자, 브러셀 스프라웃, 속 재료, 옥수수가 가득해진다. 한국계 미국인이다 보니 한국 음식은 항상 미국의 전통 음식에 곁들여졌다. 즉, 전, 잡채 같은 한식이 늘 칠면조나 스터핑 등의 미국 음식 사이에 놓였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추수 감사절 음식은 애플파이, 펌킨파이, 피칸파이 등의 디저트다. 이 파이들 모두 추수 감사절의 전통 디저트로 따뜻하고 풍미 가득한 달콤한 맛이 계절 가을과 완벽하게 어울린다.  

 

추수 감사절을 요즘에는 프렌드 기빙이라는 방식으로 보내기도 한다. 프렌드 기빙은 가족 대신 친구들이 함께 모이는 것으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모임이 작든 크든, 집에서 요리한 음식으로 모이든, 식당에서 모이든 간에 프렌즈 기빙은 우정을 나누는 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식이 되고 있다. 

 

추수 감사절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가을 명절이다. 만약, 가족들이 음식을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추수감사절 정신은 그날을 멋진 휴일로 만들어줄 것이다.

최다영
최다영 학생은 레오니아 고등학교 4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학교에서 STEM 아카데미, Varsity 테니스, Wind Ensemble 등에 참여하고 있는 활동적인 학생입니다. 취미는 베이킹, 뜨개질과 35mm 필름으로 사진 찍는 것을 즐깁니다. 대학교에 가서도 계속해서 과학을 공부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의학에 관심이 많습니다. 현재, 열정을 가지고 Give Chances의 방과후 선생님으로도 활동 중입니다. 

*사진 설명_아빠가 구운 칠면조, 내가 만든 피칸 파이, 내가 구운 애플 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