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Marune

추위 속에서도 봄을 조금씩 기대하게 되는 2월, 마루네가 만들기 쉬운 이색적인 비빔밥을 소개합니다. 비빔밥은 다양한 재료가 들어 있어 고른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대표적 건강 메뉴인데요. 그럼에도 각각의 재료를 따로 볶아 양념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선뜻 만들게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 간편하게 오븐 구이로 구운 야채 비빔밥에 도전해 보세요. 비빔밥 재료로는 조금 생소하지만 매력적인 다양한 구운 야채들과 달달한 미국 고구마 “얌(yam)”을 고추장과 함께 쓱쓱 비벼 드시면 어디에서도 맛보시지 못했던 훌륭한 비빔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INGREDIENTS 
Sweet Potato(yam) 2~3개
Dinosaur Kale 1단
Red Onion 1개
Squash 2개 

Shiitake Mushroom
Cooked Rice
Gochujang
Eggs
Sesame Oil
Perilla Oil
Sesame Seeds
Salt
Avocado Spray Oil
Green Onion


RECIPE
1. 고구마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껍질째 작게 깍둑썰기 해준다(고구마 껍질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므로 유기농 고구마를 껍질째 드시는 걸 추천해요).
2. 오븐 트레이에 일정한 간격으로 고구마를 깔고, 아보카도 오일(스프레이형이 편합니다)과 소금을 고구마 위에 골고루 뿌려준다.
3. 오븐에서 375F로 15분 정도 구워준다(7~8분 뒤 뒤집어서 오일을 한 번 더 뿌려주세요).
4. 적양파와 애호박은 슬라이서를 이용해 일정하게 썰고, 표고버섯은 칼로 도톰하게 썬 후 역시 아보카도 오일과 소금으로 간을 해준 후 375F의 오븐에서 10~15분 구워준다(애호박과 적양파는 쉽게 타기 떄문에 굽는 동안 자주 확인해 주세요).
5. 다이너소어 케일은 들기름을 두른 팬에다 숨이 죽을 때까지 빠르게 볶은 후 소금 간을 해 주세요(케일은 오븐에서 매우 쉽게 타버리기 때문에 팬 프라이를 추천하며, 케일은 쓴맛이 적고 식감이 부드러운 다이너소어 케일을 추천합니다).
6. 팬에 들기름을 두른 후 계란 프라이를 하고 그 위에 생파나 파 가루를 뿌려주세요.
7. 비빔밥 볼에 밥 한 공기를 담고, 그 위에 준비된 야채를 돌려가며 담은 후 고추장 한 스푼을 올려주세요(현미와 백미 그리고 퀴노아를 섞은 건강한 밥을 추천합니다).
8. 7에 참기름 한 스푼을 두르고 그 위에 계란프라이와 깨로 마무리해 주세요.
9. 젓가락으로 잘 섞어가며 비벼 드세요(된장국과 함께 드시면 궁합이 좋습니다).

 

*착한 제품 소개
1. 100% 한국산 참기름 & 들기름
참기름과 들기름은 깨끗하게 세척하여 이물질 걱정이 없고, 저온 압착 방식으로 추출하여 벤조피렌 걱정이 없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2. 100% 한국산 파 가루
냉장고에 신선한 파를 항상 구비하기 어려울 시, 첨가제나 방부제가 전혀 들지 않고 향이 좋은 한국산 100% 대파 가루를 추천합니다.

SNS
Youtube 로고 | Insta 로고 @heymoms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