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Young Adults, Young Children-SAT, 외워서 풀지 말고 논리로 풀자.

SAT, 외워서 풀지 말고 논리로 풀자.

대학 입학을 위해 치러야 하는 큰 시험인 SAT (Scholastic Aptitude Test 혹은 Scholastic Assessment Test)는 논리력 테스트로 불리는 Reasoning Test와 학교 교과 과목을 총망라하는 Subject Test로 나눠어있다. 한국 학생들은 Subject Test에 강점을 보이지만 Reasoning Test에서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한국 학생이 가진  Reasoning Test 취약점만 중점적으로 가르친다는, Reasoning Test  교육 시스템을 운영 중인 Prep School을 맘앤아이가 직접 찾아가 보았다.

글 Mom&i 편집부

 

SAT Reasoning Test벼락치기 공부가 불가능하다

Palisades Park Broad Ave에 있는EMI Prep School은 소수정예 학생을 교육 시키는 학원답게 아담하고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학생 개개인의 문제점을 보완지도 해준다. SAT를 집중적으로 지도하고 있는 에릭 조 (Eric Cho) 선생님은 “SAT는 이해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특히 Reasoning Test는 저학년부터 충분한 책 읽는 습관과 책에 대한 이해력 훈련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절대 고득점을 할 수 없다고 힘주어 말씀하신다. 이곳에서는 7학년부터 SAT Reasoning Test를 겨냥한 교육을 하고 있다. 주로 SAT를 주관하는, 컬리지보드에서 추천한 도서 위주로 책을 선정하여 많이 읽고 이해하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하지만 무조건 읽기만 하는 무미건조한 수업이 아니라 요즘 학생들의 취향에 맞도록 앱을 이용하여 관련 동영상이나 여러 가지 시청각 자료도 함께 수업에 포함함으로써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노력을 하고 있단다. 이해력과 논리력은 하루아침에 완성되는 게 절대 아니니 책을 접하는 태도부터 훈련을 시켜주는 것이다.

 

SAT전문가와 함께 준비하는 전략이 중요! 

EMI Prep School은 다년간 교육 노하우를 토대로 SAT특성화된 교육으로 학원 업계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저학년들이 흔히 다니는 방과 후 수학, 영어 학원의 개념이 아닌 저학년부터 체계적으로 성공적인 SAT와 대학진학을 겨냥한 SAT 전문교육 기관인 셈이다. 최근 SAT 동향에 대한 예리한 분석을 토대로 아예 저학년부터 독해와 작문교육을 함으로써 자연스레 한국 학생의 취약점인 Reasoning Test를 준비하게 한다. 그리고 고학년 학생에게는 본격적인 시험준비와 함께 적성을 고려한 진로 상담도 이루어진다. 에릭 조 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전문교사가 학생들의 SAT 준비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대학 선택과 진학까지 도와주는 그야말로 유종의 미를 거두는 교육을 하고 있다. SAT만큼 중요한 게 학생의 적성에 맞는 학과와 대학을 고르는 것이므로 EMI에서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캠퍼스 투어도 진행한다고 하니 참여 학생들에게는 진로 선택을 잘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도 된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SAT 준비와 대학진학 Tip!     

SAT 전문 교육인인 에릭 조 선생님은 “자녀가 명문대학에 진학하는 것 이상으로 적성에 맞는 대학 선택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신다. 다양한 학교의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력도 큰 경쟁력이 될 수 있단다. 학원에서 공부했던 학생 중에 컬럼비아 대학에서 엔지니어링으로 진학한 학생이 있는데 애초에 컬럼비아에 진학할 점수는 되지 않았으나 콜롬비아에서 만든 3+2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그 프로그램을 통해 컬럼비아 대학 졸업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 학생처럼 ‘자신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고 요령 있게 목표를 겨냥하는 건 교육자의 책임도 크지만, 부모님들의 노력도 중요하다.’생각하신다고. 자녀 적성에 맞는 전공과 대학을 가기 위해서는 첫 관문인 SAT 테스트를 잘 봐야 한다. EMI가 길잡이가 되어준다면 시험을 준비하는 일이 훨씬 쉽지 않을까 싶다.

By | 2016-08-13T15:14:47+00:00 August 13th, 2016|Categories: Education, Young Adults, Young Children|Tags: , , , , |Comments Off on SAT, 외워서 풀지 말고 논리로 풀자.

About the Author:

Mom&I Editorial Team

Mom & I Edi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