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LY NAME MEDICAL INFO] 홀리네임 병원 2017 Health Festival

[ HOLY NAME MEDICAL INFO] 홀리네임 병원 2017 Health Festival

9월은 홀리네임에서 건강 검진 하는 달! 

홀리네임 병원 2017 Health Festival 

 

정신없이 바쁘게 살다 보면 몸의 이곳저곳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온다. 정기 검진을 해보고 의사 선생님께 상담 받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차일 피일 미루거나 혹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병원에 찾아가지 못하고 건강을 염려하는 한인이 많을 것이다. 홀리네임 병원 아시안 헬스 서비스 센터와 아캄(AKAM: The Association of Korean-American Medical Graduates)이 공동 주최하는 헬스 페스티벌에서 무료로 건강검진을 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매년 홀리네임 병원에서 무료로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헬스 페스티벌은 올해에는 9월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1차 종합 혈액 검사와 9월 30일의 2차 정밀 검사 및 전문의 검진으로 구성된다. 올해로 벌써 아홉 번 째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홀리네임 병원 아시안 헬스 서비스 센터와 아캄(AKAM: The Association of Korean-American Medical Graduates)에서 공동 주최를 하며, 병원에 가기 어려운 18세 이상의 한인이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이제, 바빠서 혹은 형편이 어려워서 검사를 못 받는다는 핑계는 대지 말자. 

 

아프기 전에 진단 받고 미리 예방하자 

질병의 가장 효과적인 치료는 예방과 조기 발견이다. 정기적인 검진과 적절한 치료는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과거에 성인병이라 불리던 대사증후군(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은 특히 바쁜 일상으로 몸을 챙기기 어려운 중년에게 위험한 질병들이다. 대사증후군은 일찍 발견하여 꾸준히 치료한다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지만 초기에 적절히 대응하지 않으면 뇌졸중, 심혈관 질환 등 중병으로 진행되게 된다. 이러한 위험을 조기에 막기 위해 주기적인 검진과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헬스 페스티벌의 가장 큰 목표이다. 

 

검사비에 대한 걱정을 잊자 

미국에 살면서 의료비 부담에 대한 걱정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누구나 정기검진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지만 특히 우리 한인 사회에서 아프거나 건강 상태가 염려되더라도 의료비에 대한 부담감, 혹은 병원 예약 과정의 번거로움 때문에 건강 검진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러나 헬스 페스티벌에서는 검진비와 복잡한 예약 과정에 대한 부담 없이 평소에 병원에 가기 힘들었던 18세 이상의 한인이라면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성 행사가 아닌 체계적인 검진으로 올바로 진단받자 

홀리네임 병원에서 주최하는 헬스 페스티벌이 다른 이벤트성 의료 봉사와 가장 다른 점은 검진을 2차로 나누어 실질적으로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일회성으로 전문의를 만나는 것은 일시적인 증상에 대한 상담은 가능하지만 근본적인 병증의 원인을 알아내고 치료를 모색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홀리네임 병원 헬스 페스티벌에서는 두 파트로 나누어 첫 번째 파트에서 종합 혈액 검사를 실시하고, 이 혈액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두 번째 파트에서 전문의와 상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내 몸의 문제를 정확히 판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혈액 검사를 위해서는 검사 전 12시간 동안 금식을 해야 하며, 1차 종합 혈액 검사 참가자에 한하여 2차 정밀 검사 및 전문의 검진에 참여할 수 있다. 

 

 

 

평소에 만나기 힘들었던 스페셜리스트를 한자리에서 만난다 

 

2차 검진에서는 먼저 내과 전문의와 콜레스테롤, 빈혈, 당뇨, 간 기능, 신장 기능 등 1차 종합 혈액 검사 결과를 토대로 33가지 종합 검사 결과를 상담 한 후, 혈액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진료 과목의 전문의와 상담을 할 수 있다. 심전도, 전립선암, 치질, 체지방 측정, 골밀도 등을 검사 받고 상담도 할 수 있다. 또한 독감 예방 접종도 할 수 있어 다가오는 환절기 건강 관리를 꼼꼼하게 할 수 있다.  

 

 

홀리네임 병원 무료 건강 검진 

9Health Festival  

  • 장소: 홀리네임 병원 강당 
  • 일정
    Part 1- 종합 혈액 검사 (검사 전 12시간 금식)
            2017년 916일(토) / 917일(일) 오전 7시-오전 10
    Part 2- 정밀 검사 및 전문의 검진 (Part 1 참가자에 한함)
            2017930일(토) 오전 9시-오후 1시  
  • 문의: 201-833-3399 
  • 홈페이지: www.kholyname.com 

 

By | 2017-09-19T16:04:26+00:00 September 19th, 2017|Categories: Health|Comments Off on [ HOLY NAME MEDICAL INFO] 홀리네임 병원 2017 Health Festival

About the Author:

Mom&I Editorial Team

Mom & I Edi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