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COMMUNITY GROUP]사람, 아이디어, 기회의 ‘만남’을 잇다! 뉴욕 비영리 단체, MOI’M  

[COMMUNITY GROUP]사람, 아이디어, 기회의 ‘만남’을 잇다! 뉴욕 비영리 단체, MOI’M  

사람, 아이디어, 기회의 ‘만남’을 잇다! 

뉴욕 비영리 단체, MOI’M 

 

맘앤아이 MOIM은 어떤 단체인지요? 간단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MOI’M New York, Inc. 은 미국 뉴욕 주 소재한 비영리 단체입니다. 저희 단체는 사람, 아이디어 그리고 기회들 간의 브릿지 역할을 하는 것을 취지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주위의 개개인을 새로운 방식으로 연결하고 이어주는데 뜻을 모으고 있습니다. 저희 단체는 여러분들에게 어느 특정 단체나 학교 등의 소속감 없이 편하고 자유롭게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주변의 커뮤니티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드립니다. MOI’M은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네트워킹 이벤트를 기획하는 단체입니다. 

맘앤아이 사람과 커뮤니티의 브릿지로서 MOIM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지요? 

MOI’M은 리더십, 이벤트, 크리에이티브, Pubic Relation, Social Outreach, IT, 그리고 자문 위원팀을 구성해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MOI’M 이 구축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 풀을 이용하여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고 이들의 축적된 역량과 성과를 공유하는 포럼(Global Talent Talk: 글로벌탤런트토크) 개최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Global Talent Program) 운영을 통해 한국의 젊은 세대들에게 동기 부여 및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2017년 7월 한국지부인 MOI’M Korea: Global Talent Studio 설립했습니다.  

 

인생의 갈림길을 맞닥뜨려 혼란한 시기에는 인생 선배들의 경험에서 우러난 조언 한마디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다(지난 10월 14일에 개최된 ‘Crossroads 2017’에서는 방송인 홍석천씨가 기조 연설가로 초대되어 그만의 경험을 전해 주었다) 

 

맘앤아이  MOIM에서는 특히 청년 취업과 자기계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합니다. 

지난 7월에 서울 시청과 MOI’M Korea 공동 주최로 한국에서 ‘글로벌 탤런트 토크’를 열었습니다. 세계 경제, 사회, 문화의 중심으로 꼽히는 미국 뉴욕 내 다양한 직군(국제, 미디어, 법, 의료)에서 종사 중인 4인의 실무자들을 초청, 글로벌 기업 생활 이야기 및 현재에 이르기까지 거쳐온 고민과 노력 등을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10월에는 MOI’M Korea Mentorship Series로 ‘Global Talent Program: To the Next Level’을 진행했고요. 현재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기업 공채시험을 준비 중인 대학생 및 기 졸업생을 대상으로 국내 유수 기업의 현직 전문가들에게 핵심평가 및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 지난 10월 14일 있었던 ‘Crossroads 2017’은 대학생과 젊은 직장인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숙련된 전문가들을 만나 배움의 시간을 갖는 자리입니다. MOI’M과 컬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총 한인 학생회(KGSA)가 손잡고 인생의 전환기를 헤쳐나가는 데 도움 되는 말씀을 해주실 기조 연설자와 분야별 전문가들을 만나는 자리였습니다. 

 맘앤아이 MOIM에서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풍성한 것으로 압니다.  

창의성, 영감 그리고 네트워킹이 합쳐진 MOI’M의 음악 행사 MUSICOLOGY가 있고, 뉴욕 최초의 토크 콘서트 및 신입생 환영회, 대학 축제인Inception: Hello New York’은 네트워킹, 재미, 음악과 감동까지 뉴욕의 불타는 토요일을 위한 모든 요소를 갖춘 ‘Inception’을 통해 뉴욕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부터 기존의 뉴요커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힐링’을 테마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발렌타인 데이,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주요 명절 때마다 테마가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MOI’M은 세계 문화의 중심인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큼,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 이벤트를 앞으로도 많이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뉴욕과 한국 젊은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About the Author:

Mom&I Editorial Team

Mom & I Edi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