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유해경의 WEDDING GUIDE ] 웨딩 준비에도 우선 순위가 중요해요!

[유해경의 WEDDING GUIDE ] 웨딩 준비에도 우선 순위가 중요해요!

웨딩 준비에도 우선 순위가 중요해요! 

실속있고 현명한 웨딩 준비를 위해

우선 순위를 매겨 ‘TO DO’ 리스트 정하기 

 

결혼을 약속한 후, 부푼 마음으로 결혼식을 준비하기 시작하는 예비 신랑 신부-. 그런데 도대체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몰라 서로 스트레스만 받고 우왕좌왕하며 돈과 시간 낭비만 하는 경우가 많다. 길고 긴 웨딩 준비 리스트 중에서도 제일 먼저 생각할 것은 두 사람이 웨딩에 사용 할 수 있는 예산을 정하는 일이다. 그리고 꼭 초대해야 할 사람들의 숫자를 정한 후 본격적인 웨딩 쇼핑을 시작해야 뜻하지 않은 낭비가 없다. 실속 있고 현명한 웨딩 준비를 위해서는 우선 순위를 정하고 결정해 나가면 훨씬 수월하다. 

 

유해경이 제안하는 실속있는 웨딩 리스트 우선순위  

  1. 웨딩 장소 선정과 청첩장 발송 

평소 본인들이 꿈꿔왔던 웨딩 장소에 대해 얘기한 후, 초대 인원, 분위기, 가격에 따라 결정한다. 요즈음은 맨하탄의 비싼 웨딩홀보다는 뉴져지나 롱아일랜드 쪽으로, 실내, 실외를 다 활용 가능한데다 저렴한 웨딩 장소들을 더 선호한다. 웨딩 데잇은 토요일 저녁이 대부분이었는데 요즈음은 그보다20%~30% 정도 저렴한 금요일 저녁, 토요일 점심, 일요일 저녁도 선호된다.  

장소를 정할 때 꼭 물어봐야 할 것이 bridal suit가 있는지, 있다면 예식 전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는지, 메인 음식도 중요 하지만 칵테일 음식도 신경 써야 한다. 그리고 음료와 주류는 어떻게 되는지 꼼꼼히 체크 해 봐야 한다. 

장소가 결정이 되면 청첩장 발송을 하여 정확한 인원을 파악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1.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웨딩의 꽃은 ‘신부’인 만큼, 신부의 스타일 쇼핑이야말로 어려운 숙제가 아닐 수 없다. 웨딩 드레스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6개월전에는 주문을 해야 하기에 서둘러야 한다. 웨딩드레스는 몸의 실루엣에 따라 전체 스타일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체중 조절이 필요한 예비 신부들은 다이어트를 하고 드레스 쇼핑을 하는 것이 좋다. 드레스 쇼핑 시 원하는 스타일이 있더라도 실루엣 별로 입어 본 후, 본인에게 어울리는 라인의 드레스를 선정하고 디테일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빨리 드레스를 고를 수 있는 방법이다. 마지막 드레스 피팅 때는 당일 신을 구두를 정해서 신고 드레스 길이를 맞춰야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웨딩 드레스에 비해 턱시도는 스타일이 많지 않지만 한달 전 쯤 방문해 색상과 스타일을 정한 후, 웨딩 일주일 전 마지막 피팅을 하면 된다. 

 

1. 신랑신부 뷰티 관리및 스타일링 쇼핑 

레이저 치료, 여드름, 점, 사마귀, 상처 치료, 필링 등 강도 높은 스킨케어는 적어도 3~4개월전에 해야 웨딩때 완전히 피부 재생이 가능하다. 1개월 전부터는 지금까지 해 왔던 스킨 케어 루틴에서 수분 보충이 가장 필요한 때다. 스킨 케어를 가는 것도 좋지만 일주일에 2~3회의 운동으로 땀을 빼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간단한 팩으로 피부를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은 웨딩 전 전문가와의 트라이얼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것을 찾아가는 것이 좋다. 

 

2. 웨딩장소 데코레이션쇼핑 

장소 데코레이션의 대부분은 꽃으로 하는데, 요즈음은 실속파 예비 신랑 신부들이 하루 쓰고 버리는 생화로 전체를 꾸미기보다 웨딩 시즌에 많이 나오는 생화로 메인을 하고 여러 소품을 활용해 비용을 절감하는 추세이다. 

 

3. 사진 & 비디오 계약  

웨딩 당일의 사진과 영상 제작은 결혼 한 친구들의 사진이나 영상으로 먼저 쇼핑한 후 몇 군데를 추천 받아 그 웹사이트에서 스타일을 체크해 본 후, 그 중 마음에 드는 스타일의 포토그래퍼와 예약을 잡아 가격과 스타일을 조정 해 본다. 

 

4. 이벤트 계약 

예식 후 리셉션 시간에 분위기를 이끌어 갈 DJ선정, 여러 가지 이벤트 소품 또한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다. 요즈음 이벤트로 30분정도의 폐백도 많이 한다.

 

5. 사진 & 비디오 계약  

웨딩 당일의 사진과 영상 제작은 결혼 한 친구들의 사진이나 영상으로 먼저 쇼핑한 후 몇 군데를 추천 받아 그 웹사이트에서 스타일을 체크해 본 후, 그 중 마음에 드는 스타일의 포토그래퍼와 예약을 잡아 가격과 스타일을 조정 해 본다. 

 

6. 이벤트 계약 

예식 후 리셉션 시간에 분위기를 이끌어 갈 DJ선정, 여러 가지 이벤트 소품 또한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다. 요즈음 이벤트로 30분정도의 폐백도 많이 한다. 

 

 

웨딩 준비 리스트 중에서도 제일 먼저 생각할 것은 웨딩에 사용 할 수 있는 예산을 정하는 일이다. 꼭 초대해야 할 사람들의 숫자를 정한 후 본격적인 웨딩 쇼핑을 시작해야 뜻하지 않은 낭비가 없다. 실속 있고 현명한 웨딩 준비를 위해서는 우선 순위를 정하고 결정해 나가면 훨씬 수월하다. 

 

By | 2017-09-19T16:18:27+00:00 September 19th, 2017|Categories: Uncategorized|Comments Off on [유해경의 WEDDING GUIDE ] 웨딩 준비에도 우선 순위가 중요해요!

About the Author:

Mom&I Editorial Team
Mom & I Edi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