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어리와 함께 ‘옛날’ 동화 여행!

어리와 함께 ‘옛날’ 동화 여행!

재미있는 창작 만화와 동화책이 넘쳐나는 요즘-. 참신하고 독특한 이야기도 좋지만 가끔씩 우리 엄마들이 어릴 때 듣던 이야기, 우화들을 아이들과 나누고 싶을 떄가 있지요? 엄마들도 어린 시절이 있었잖아요! 그럼, 우리 ‘어리’와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옛날로 가 볼까요?

해를 맞이해 우리 아이들에게 보여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 또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게 되죠. 한국의 전통, 세시 풍습, 세계 각국의 민속….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물다가 찾게 된 숨은 보석이 바로 ‘어리 이야기’입니다. 재미있는 창작 동화나 각종 캐릭터가 난무하는 애니메이션에 빠져 있는 아이들을 보면서 우리가 자랄 때 듣고 배웠던 이솝 우화, 전래 동화를 우리 아이들이 모르고 커 간다는 사실에 ‘문화적인 감성이 나와는 다르게 크는구나’ 싶어 조금 씁쓸해질 때가 없으신지요? 저는 이런 고민을 자주 했던 터라, 동네 도서관 한국 도서 코너에서 전래 동화도 빌려보고 했지만 한계가 있더군요. ‘어리 이야기’는 이런 저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주는 반가운 애니메이션입니다.

‘어리 이야기’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우화들 속에 ‘어리’라는 다섯 살 아이가 등장 인물이 되어 신나는 모험을 떠난다. ‘어리’와 함께 모험을 즐기다 보면 어느 새 세계 명작 동화에 익숙해진다.

‘어리 이야기’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우화들 속에 ‘어리’라는 다섯 살 아이가 등장 인물이 되어 신나는 모험을 떠난다. ‘어리’와 함께 모험을 즐기다 보면 어느 새 세계 명작 동화에 익숙해진다.

프리스쿨러를 대상으로 KBS에서 2011년에 방영한 작품인데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우화들 속에 ‘어리’라는 다섯 살 아이가 등장인물이 되어 모험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주인공들은 모두 동물이지요, ‘어리’도 동물 탈을 쓰고 이야기 속 등장인물이 되어 이야기를 전개해 나갑니다. 러닝타임은 7~8분 남짓이어서 군더더기 없이 작은 동화책 한 권을 읽는 느낌입니다. 시청 후 엄마랑 이야기의 교훈이나 줄거리를 되새겨 보아도 좋아요, 그냥 가볍게 보면서 ‘여우와 두루미’나 ‘벌거벗은 임금님’ 등, 세계 명작 동화에 익숙해지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2)깜찍하고 화려한 현대판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에 빠져있는 아이들에겐 약간 심심한 느낌이 들 수도 있겠지만 귀엽고 단순한 2D 그림체가 더욱 정겹게 느껴집니다. 빠르고 정신 없이 노래 부르는(?) 요즘 애니메이션의 분위기와 비교한다면 제가 어릴 적 아침에 보던 ‘어린이 명작동화’같이, 약간은 정적이고 단순한 느낌이지만 그 컨텐츠는 오히려 훨씬 깊습니다. 총 78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모두 보면 어린이 명작동화 전집을 읽은 셈이 되겠네요. 물론, 엄마 무릎에 앉아서 가지는 스토리 타임의 가치에 비할 바는 아니겠지만 식당에서 아이폰으로 파워레인저를 보는 것보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주제: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 국의 전래동화 이야기(4~6세 대상)

사용 언어:한국어
에피소드 및 러닝타임:에피소드 78개, 편당 7분 30초

시청방법 KBS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무료 다시 보기) http://www.kbs.co.kr/2tv/enter/eori/

Youtube 검색 키워드: 어리 이야기

By | 2015-02-10T10:39:02+00:00 February 10th, 2015|Categories: Babies & Toddlers, Education|Tags: , , , , , , , , , , , , , , |Comments Off on 어리와 함께 ‘옛날’ 동화 여행!

About the Author:

이영란

둥이맘이 된 후, 육아-교육-요리 등 이리저리 다방면에 관심은 있지만 귀차니즘과 소심함으로 열혈엄마 대열에는 절대 못끼는, 동네에서 흔히 보는 애기 엄마